[i 브리핑] 1일, 인천 브리핑
상태바
[i 브리핑] 1일, 인천 브리핑
  • 남용우 선임기자  nyw18@naver.com
  • 승인 2022.09.01 17:3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의 인천 브리핑. (CG=중앙신문)
오늘의 인천 브리핑. (CG=중앙신문)

| 중앙신문=남용우 선임기자 | '으랏차차 알찬 영양 밥차취약계층 1200가구 전달
○…
인천시는 자원봉사자들이 직접 만든 반찬, 김치와 쌀, 식품꾸러미를 취약계층 1200가구에 직접 배달해 전달하는 으랏차차 알찬 영양 밥차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곧 다가오는 민족 대명절 추석을 맞아 인천시 및 군구 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자 등 약 200여명이 직접 만든 음식을 나누며 지역 소외 및 취약계층과 함께하기 위해 마련됐다.

반찬(3: 오징어 젓갈, 멸치볶음, 진미채볶음) 및 김치(1: 순무김치)는 부평구 열우물경기장에서 인천시 및 군·구 자원봉사센터 소속 자원봉사자 200여명이 직접 조리하고 개별 포장했으며, 반찬, 김치 이외에 쌀(4kg)과 식품꾸러미도 함께 취약계층에 전달됐다.

특히, 인천국제공항공사 임직원과 공항 종사자로 구성된 50여 명의 자원봉사단이 함께 밑반찬을 조리하고, 별도의 식품 꾸러미(사골곰탕 등 8)를 마련해 전달하는 등 지역 취약계층의 풍요로운 추석을 위한 나눔의 장에 동참했다.

1인가구 전체가구 38.1%인천시, 생활 실태조사 실시
○…
지난 6월 말 기준 인천시의 1인가구가 약 50만가구, 전체가구의 38.1%로 나타난 가운데, 인천시가 1인가구 생활 실태조사에 나섰다.

1일 시에 따르면, 1인가구에 대한 정책수요 파악과 정책개발을 위해 오는 9월까지 1인가구 실태조사를 실시한다.

지난 2인천광역시 사회적 가족도시 구현을 위한 1인가구 지원 조례가 제정시행됨에 따라 1인가구의 안정적 생활기반 구축과 복지 개선을 위한 정책발굴을 위해 실시하는 조사다.

인천시 1인가구 중 생애주기별(청년, 중장년, 노년), 성별 등을 고려해 총 3,500가구를 대상으로 온라인과 방문조사를 병행해, 생활 및 가치관, 주거, 안전, 건강, 경제, 문화여가, 사회적 관계망, 정책수요 등을 조사한다.

시는 1인가구 실태조사를 데이터화해 1인가구의 발생 원인, 유형, 특성 등에 대한 면밀한 조사, 분석을 통해 1인가구 특성에 맞는 종합적 지원대책 수립에 활용할 예정이다. 나아가 이번 사업의 분석결과를 웹 시각화 서비스로 구현해 1인가구 정책개발 등 효율적인 1인가구 지원을 위한 맞춤 정책추진에 활용할 계획이다.

UAM 가상 체험 게임 콘텐츠 다음달 30일 공개​​​​​​​
○…
인천시가 인천크래프트를 활용해 도심항공교통(이하 UAM)’ 선도도시 브랜딩을 위한 도시마케팅을 추진한다.

시는 오는 10월 항공의 날(1030)에 맞춰 인천의 온라인 가상세계인 인천크래프트(Incheoncraft)’UAM 2040년 미래도시 인천 청라로봇랜드와 같은 가상공간 및 게임 콘텐츠를 공개한다.

2040년 미래도시 인천에 구현될 가상공간선 유저들이 직접 UAM을 타고 송도센트럴파크, 인천공항, 인천대교, 청라로봇랜드 위를 비행할 수 있다. 인천시 주요 장소에 구현된 UAM ·착륙장 장소인 버티허브(Vert-hurb) 및 버티포트(Vertiport)는 내·외부 공간이 치밀히 구현되며 미래 모빌리티 라이프를 체험 할 수 있는 기회가 펼쳐진다.

튜토리얼 모드에서는 유저들이 직접 UAM ·착륙 과정을 체험 할 수 있다. 아울러 멀티플레이 모드에서는 2인 이상 유저들이 함께 2040년 미래도시 인천을 배경으로 UAM 비행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이에 앞서 시는 인천시교육청, 마이크로소프트(MS), 한국 대표 마인크래프트 커뮤니티인 우리들의 마인크래프트 공간’(이하 우마공)과 함께 다양한 시민 참여 이벤트도 진행한다.

새로운 하늘 길이 열리는 UAM 세상이란 주제의 <인천크래프트 UAM 공모전>을 개최한다. 플라잉카, 드론택시가 날아다니는 미래, UAM이 생활화된 2040년 스마트시티 인천의 모습을 마인크래프트로 구현하고, UAM 기술 발달로 인해 변화된 도시 모습을 제안하는 것이 과제다.

한편, 시는 지난 2020년부터 마인크래프트(Minecraft)’에 온라인 가상세계 인천을 구현한 인천크래프트(Incheoncraft)’를 구축해오고 있다. ‘인천크래프트에 접속하면 선사시대 인천 강화도 고인돌부터 1900년대 개항기 시대의 개항장, 현재의 인천공항, 인천대교, 미래의 송도 센트럴파크 등의 모습을 게임으로 체험할 수 있다.

인천크래프트2021 대한민국광고대상 이노베이션 부분 은상, 2022 대한민국공공PR대상 이벤트 부분 최우수상을 수상했으며, 20227월 기준 누적 참여자 수 10만 여명에 이르는 등 많은 젊은 세대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남용우 선임기자
남용우 선임기자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 [단독] 3년차 의정부시청 여성 공무원 숨진 채 발견
  • 양평 대표축제 '제14회 양평 용문산 산나물축제' 개막
  • 박정 후보 유세장에 배우 유동근氏 지원...‘몰빵’으로 꼭 3선에 당선시켜 달라 ‘간청’
  • 감사원 감사 유보, 3년 만에 김포한강시네폴리스 산단 공급
  • 김포시청 공직자 또 숨져
  • [오늘 날씨] 경기·인천(20일, 토)...낮부터 밤 사이 ‘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