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에 있다~풍물을 잇다'...부평풍물대축제 오는 22일 개막
상태바
'부평에 있다~풍물을 잇다'...부평풍물대축제 오는 22일 개막
  • 이복수 기자  bslee9266@hanmail.net
  • 승인 2023.09.12 14:1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평구, 오는 24일까지 부평대로서 개최
4개 무대·4개 거리존서 공연·예술체험 등
볼거리·놀거리·즐길거리 다양하게 제공
인천 부평의 명물인 ‘부평풍물대축제’가 오는 22일~24일까지 3일간 부평역과 부평시장역을 잇는 부평대로 곳곳에서 펼쳐진다. (사진제공=부평구청)
인천 부평의 명물인 ‘부평풍물대축제’가 오는 22일~24일까지 3일간 부평역과 부평시장역을 잇는 부평대로 곳곳에서 펼쳐진다. (사진제공=부평구청)

| 중앙신문=이복수 기자 | 인천 부평의 명물인 부평풍물대축제가 오는 22~24일까지 3일간 부평역과 부평시장역을 잇는 부평대로 곳곳에서 펼쳐진다.

12일 구에 따르면, 올해로 27회를 맞는 이번 부평풍물대축제는 부평에 있다~ 풍물을 잇다를 주제로 보다 풍성한 프로그램을 시민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행사는 두드리고(Beat)·놀고(Play)·즐기는(Fun) 축제를 통해 전통과 창작·지역과 세대·도시와 사람을 잇는 데 초점을 맞췄다. 올해 축제의 주제처럼 부평의 지역적 정체성과 풍물의 예술성을 담아내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보다 새로워진 거리 축제가 열린다.

부평풍물축제는 22, 신트리공원에서 축제의 시작을 알리는 기원제로 본격적인 축제의 장이 펼쳐진다.

부평대로에서 열리는 거리축제는 23~24일까지 양일간 이뤄진다.

4개 무대인 부평시장역 한화빌딩 앞-메인무대 문화의거리 앞-풍물무대 인천라이브치과 앞-청춘무대 모다백화점 앞-시민무대 등에서는 다양한 풍물·음악·댄스 공연 등이 펼쳐질 예정이다.

4개 거리존인 부평119안전센터와 풍물무대 사이(거리A) 풍물무대와 청춘무대 사이(거리B) 청춘무대와 메인무대 사이(거리C) 풍물무대와 시민무대 사이(거리D)에서는 다채로운 예술체험이 진행된다.

먼저 축제 첫날 열리는 개막공연에는 방송인 조영구의 사회로 차세대 국악인 트로트 가수 신승태, 국악인 오정해, 대통령상을 수상한 서한우 버꾸춤을 비롯한 부평의 젊은 풍물꾼들이 메인무대에 오른다.

부평풍물대축제 포스터. (사진제공=부평구청)
인천 부평의 명물인 ‘부평풍물대축제’가 오는 22일~24일까지 3일간 부평역과 부평시장역을 잇는 부평대로 곳곳에서 펼쳐진다. 사진은 부평풍물대축제 포스터. (사진제공=부평구청)

2부 개막식에는 국가무형문화재 승무 전승조교 김묘선의 발림무용단과 극동대학교 예술단 무궁이 아름다운 공연을 선보인다.

폐막공연에는 인천과 부평에서 왕성하게 활동하는 국악인 박준영 명창, 전문타악팀 한울소리와 태권도, 비보이의 협연, JTBC 팬텀싱어4 준우승을 차지한 부평출신 포르테너 김성현, 풍물패 더늠, 록밴드 써드스톤 등이 잇다라는 주제로 공연을 펼친다.

아울러 부평대로 거리 곳곳에 설치한 각 무대에서는 다양한 전통풍물공연과 사제풍물명인전, 2023부평생활문화축제, 인천아리랑 플래시몹, 시민예술동아리공연, 부평 만만세, 부평구민 대동 퍼레이드, 청소년 댄스페스티벌, 세대공감 콘서트 등이 축제의 열기를 이어간다.

특히 거리 A·B·C·D존에서는 전통과 생활예술을 체험할 수 있는 예술놀이터를 운영하고, 부평구민 대상 부부 5쌍을 선정해 가족사랑의 의미를 담아낸 해로 50주년 금혼식도 열린다.

또 가족과 어린이들이 즐길 수 있는 피에로, 마술, 풍선아트, 동동구루모 등 다양한 거리예술가들의 퍼포먼스를 만날 수 있다.

차준택 부평구청장은 이번 축제를 통해 부평대로 거리에서 모든 참가자들이 자유롭게 걷고, 만나고, 즐기는 시간을 보냈으면 좋겠다국내를 넘어 세계로 뻗어가는 풍물을 지역축제에 도입해 시민과 함께하는 문화 축제의 장으로, 그리고 문화도시 부평의 대표 자산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축제를 주관하는 부평구축제위원회 신종택 위원장은 축제 현장을 찾는 부평구민을 비롯한 많은 분들이 안전하고 즐거운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행사에 앞서 축제 분위기를 고조시키고, 지역주민들의 참여를 위해 지난 2일부터 매주 토요일 지역 곳곳에서 사전 공연을 진행하고 있다.

2일과 9일에는 각각 오후 1시에 영성공원과 마장공원에서 부평구 동풍물단의 길놀이와 부평가왕 선발대회, 부평윷놀이대전 예선전을 치러졌다. 오는 16일 오후 1시에는 부평역 교통광장에서 같은 프로그램의 사전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 양평 대표축제 '제14회 양평 용문산 산나물축제' 개막
  • 김포시청 공직자 또 숨져
  • 오산서 택시와 SUV차량 충돌사고...운전자·승객 2명 숨지고 1명 부상
  • [오늘 날씨] 경기·인천(24일, 수)...돌풍·천둥·번개 동반 비, 최대 30㎜
  • [오늘 날씨] 경기·인천(11일, 토)...일부지역 오전부터 ‘비’
  • [오늘 날씨] 경기·인천(5일, 일)...천둥·번개 동반한 강한 비 ‘최대 100㎜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