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브랜드로 여는 변화의 기회’… 道 브랜드 포럼 개최
상태바
경기도 ‘브랜드로 여는 변화의 기회’… 道 브랜드 포럼 개최
  • 김유정 기자  julia6122@naver.com
  • 승인 2022.12.08 18:0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道, 기조연설·전문가 강연 등 진행
경기도민 공모전… '수상작' 시상
변화·기회 세션으로 나눠서 발표
브랜드 전시관 등 부대행사 운영
경기도민과 함께 경기도 브랜드의 어제와 오늘, 내일을 이야기하는 제1회 경기도 브랜드 포럼이 오는 17일 오후 1시 수원컨벤션센터 3층 컨벤션홀에서 개최된다. 사진은 경기도 브랜드 포럼 홍보 포스터. (사진제공=경기도청)
경기도민과 함께 경기도 브랜드의 어제와 오늘, 내일을 이야기하는 제1회 경기도 브랜드 포럼이 오는 17일 오후 1시 수원컨벤션센터 3층 컨벤션홀에서 개최된다. 사진은 경기도 브랜드 포럼 홍보 포스터. (사진제공=경기도청)

[중앙신문=김유정 기자] 경기도민과 함께 경기도 브랜드의 어제와 오늘, 내일을 이야기하는 제1회 경기도 브랜드 포럼이 오는 17일 오후 1시 수원컨벤션센터 3층 컨벤션홀에서 개최된다.

이날 도에 따르면, 이번 포럼은 ‘브랜드로 여는 변화의 기회’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민선 8기 도정브랜드인 ‘변화의 중심, 기회의 경기’를 바탕으로 1부 ‘변화’ 세션과 2부 ‘기회’ 세션으로 펼쳐진다. 

1부 변화 세션에서는 이종돈 경기도 홍보기획관의 ‘민선8기 도정 가치와 경기도 브랜드 비전에 대한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148만 구독자를 보유한 ‘조승연의 탐구생활’ 유튜버이자 인문학 작가인 조승연 작가의 ‘살고 싶고 머무르고 싶은 지역 브랜딩 방안’에 대한 전문가 강연이 진행된다. 또한 경기도 시·군 대표로 광명시가 ‘새로운 도시이미지로 광명하다’를 주제로 도시브랜딩 우수사례에 대해 발표하며, 경기관광공사가 ‘경기도와 도민을 잇는 경기둘레길’ 관련 도 브랜딩 우수사례를 발표한다. 

2부 기회 세션에서는 ‘나의 문화유산 답사기’ 저자이자 문화재청장을 지낸 명지대학교 석좌교수인 유홍준 교수가 ‘경기도의 가능성과 청년 기회 브랜딩’을 주제로 전문가 강연을 진행한다. 이어 정지희 경기도 청년 벤처기업가가 ‘경기도 내 혁신 스타트업 브랜딩, 기회와 미래비전’에 대한 강연을, 송윤주 경기도 사회적기업가가 ‘경기도 내 사회적기업의 브랜딩과 기회’를 주제로 발표를 이어간다.

‘경기도민으로 산다는 것, 너와 나의 경기’를 주제로 지난 10월 25일부터 한 달간 진행된 경기도민 공모전 수상작에 대한 시상도 함께 진행된다. 수상작은 글, 그림 분야로 모두 12점이며, 우수 수상자 2명은 기회 세션에서 도민대표로 수상작 발표를 진행한다. 도민과 시·군, 전문가가 참여해 브랜드로 함께 소통하는 이번 포럼에선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운영한다. 31개 경기도 시·군 브랜드를 만나볼 수 있는 ▲브랜드 전시관, 나만의 브랜드를 찾아보는 ▲퍼스널컬러 진단 ▲경기도민증 만들기와 도정 브랜드 등이 진행된다. 

포럼에 참여를 희망하는 도민은 경기도 브랜드 포럼 공식 누리집을 통해 사전 신청할 수 있으며, 현장에서도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포럼 당일 경기도청 유튜브 실시간 생중계를 통한 댓글 참여 등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한편 도는 경기도 브랜드 확산을 위해 도정슬로건 캐릭터인 ‘봉공이’ 이모티콘을 무료로 배포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캐릭터 ‘봉공이’를 활용해 성탄절과 연말연시에 재치 있게 사용할 수 있는 문구들을 포함한 움직이는 이모티콘 16종을 배포할 방침이다. 이모티콘은 경기도 카카오 채널을 신규로 구독하면 누구나 무료로 지급 받을 수 있다. 기존 구독자라도 채널 차단 후 다시 추가할 경우에는 이모티콘을 내려받을 수 있다. 오는 12일 오후 2시부터 총 10만명에게 선착순으로 배포하고, 받은 후 30일동안 사용할 수 있다.

이종돈 경기도 홍보기획관은 “1390만 경기도민으로부터 존재가치를 찾고 힘을 얻는 브랜드야말로 진정한 의미의 경기도 브랜드”라며 “어제와 오늘을 연결하는 내일의 경기도 브랜드를 만들기 위한 이번 포럼에 도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 [화요기획] 제3연륙교 내년 개통, 영종 관광 활성화 ‘호재’ 되나
  • [단독] 여주에 여섯 번째 ‘스타벅스’ 매장 문 연다...이르면 4월 DT점 오픈
  • 전국예능인노동조합연맹 '김포시민 초청 5호선 희망 드림' 무료 콘서트 개최
  • 인천 부평구 산곡 6구역 재개발 사업 ‘내부 갈등 증폭’
  • 동두천 장림마을 '650년 수령 느티나무' 상고대 활짝
  • [오늘의 날씨] 경기·인천(5일, 월)...새벽부터 '비' 또는 '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