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 브리핑] 28일, 경기 브리핑
상태바
[G 브리핑] 28일, 경기 브리핑
  • 김유정 기자  julia6122@naver.com
  • 승인 2022.08.28 08:5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의 경기 브리핑. (CG=중앙신문)
오늘의 경기 브리핑. (CG=중앙신문)

| 중앙신문=김유정 기자 | 경기인디뮤직페스티벌 2022’ 1015~16일 김포 아라마리나에서 개최
1차 라인업에 잔나비, 이센스, 크라잉넛, 애쉬 아일랜드, 너드커넥션, 릴러말즈 출연
29일 오후 4시부터 얼리버드(양일권) 티켓 구매 가능...얼리버드 5만원, 1일권 3만원
○…
경기도 인디뮤지션들의 최대 축제인 경기인디뮤직페스티벌(GIMF) 2022’1015일부터 16일까지 김포 아라마리나 일원에서 개최된다.

경기도와 김포시가 주최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경기인디뮤직페스티벌 2022’는 지난해 비대면 온라인 형태로 열린 멈추지마 인디뮤직페스티벌에 이은 축제로, 대면 오프라인 행사는 올해가 처음이다.

올해 경기인디뮤직페스티벌에는 20여 개 팀이 참여할 예정이다. 공개된 1차 라인업에는 잔나비, 이센스, 크라잉넛, 애쉬 아일랜드, 너드커넥션, 릴러말즈, 크랙실버, 스프링스, 빌리카터가 포함됐다. 98일에는 축제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축제 공식 누리집을 통해 2차 라인업을 알린다.

축제 티켓은 오는 29일 오후 4시부터 얼리버드(양일권) 형태로 판매된다. 티켓 가격은 얼리버드 5만원, 1일권 3만원이다. 이번 축제에서는 경기도 대표 인디음악인 발굴 오디션인 인디스땅스결선도 함께 진행한다.

인디스땅스 결전 진출팀은 축제 대형 무대에서 관객과 함께 호흡하며 본인들의 노래를 알릴 수 있는 기회를 갖는다. 인디스땅스 오디션 프로그램을 통해 배출된 대표 뮤지션은 로바이페퍼스(RAW BY PEPPERS), 기프트(GIFT), 헤이맨(HEYMEN), 코즈모스(COSMOS) 등이 있다. ‘경기인디뮤직페스티벌 2022’와 관련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부실시공, 위험물 불법취급...안전 분야 공익제보 경기도 공익제보 핫라인으로 하세요
○…
부실시공, 위험물 불법취급을 본다면 어디에 신고할까?’ 경기도는 안전분야 공익침해행위를 정리한 웹사례집 경기도 공익제보 핫라인: 안전분야를 제작해 배포한다고 28일 밝혔다.

공익침해행위는 공익신고자 보호법이 정한 471개 법률 위반 행위로, 건강·공정한 경쟁·소비자 이익·안전·환경 및 이에 준하는 공익 등 크게 6개 분야로 나뉜다. 경기도는 일반 신고자들이 구체적인 신고 가능 행위를 알지 못해 신고를 하지 않는 점을 고려해 올해는 우선 도민의 일상과 밀접한 3개 분야(환경·안전·부패)에 대해 사례집을 제작한다는 방침이다.

지난 6월 환경분야 공익침해행위 사례집에 이어 두 번째로 제작한 안전 분야 사례집에는 건설 안전, 사회복지시설 안전, 화재 및 위험물로부터의 안전, 아동·청소년 안전과 관련한 내용을 담았다.

대표적으로 부실시공 및 부실 건설사업관리 공사 갑질 사회복지시설의 운영규정 위반 및 시설 점검 소홀 위험물 불법 저장취급 소방시설 유지·관리 미흡 어린이 놀이 안전 위협 등과 관련한 구체적인 신고 가능 사례로 구성했다. 사례집은 경기도 공익제보 핫라인 누리집이나 경기도 전자북에서도 볼 수 있으며, 31개 시·군은 물론 협약기관에도 피디에프(PDF) 파일로 배포될 예정이다.

한편, 공익제보를 원하는 사람은 공익제보 전담 신고 창구인 경기도 공익제보 핫라인에 신고하면 된다. 공익침해행위 제보가 사실로 확인돼 행정사법 처분 등이 이뤄지면 신고자에게는 보포상금을 지급하고 있다.

올 상반기에는 무등록 건설사업자에게 불법으로 하도급을 줘 건설산업기본법을 위반한 업체를 신고한 내부신고자에게 보상금 4235만 원을 지급한 바 있다. 또한 건설업 불법 명의대여, 허가받지 않은 곳에 위험물 보관 등 10건의 안전분야 신고에 대해 포상금 3569만 원을 지급했다. 아울러 경기도는 신분 노출로 인한 불이익이 두려워 인적 사항을 밝히길 원하지 않는 경우 활용할 수 있도록 변호사의 이름으로 제보하는 비실명 변호사 대리신고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대리신고 비용은 경기도가 지원하며 비실명대리신고 변호사 명단은 경기도 공익제보 핫라인에서 확인 가능하다.

지진·태풍체험해볼까...“92~4일 도민 안전체험 한마당 특별 행사 개최
○…
경기도국민안전체험관은 92일부터 4일까지 3일간 ‘2022년 도민 안전체험 한마당특별 행사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특별 행사는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도민 안전의식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지진, 태풍, 계곡탈출 체험 등 체험관 대표 체험프로그램은 물론 순찰 오토바이 탑승, 가스 안전교육(VR) 등 유관기관의 특별체험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이와 함께 4D 영화 관람과 소방 마스코트 영웅이와의 포토타임, 페이스 타투, 소방차 만들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됐다.

특히 도내 다문화한부모 가정, 보육원 어린이 등 우리 주변의 따뜻한 관심이 필요한 어린이들도 특별 초청해 함께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참여 신청은 체험관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체험 프로그램은 코스별 160, 일별 4(오전·오후 각 2)에 걸쳐 진행되며, 1500여 명이 체험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 4월 오산에 문을 연 경기도국민안전체험관은 도민들이 재난 상황을 직접 체험하고 안전의식을 높일 수 있는 시설이다. 9개 체험존52개 체험 종목을 갖춰 경기도 최초, 전국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 [단독] 3년차 의정부시청 여성 공무원 숨진 채 발견
  • 박정 후보 유세장에 배우 유동근氏 지원...‘몰빵’으로 꼭 3선에 당선시켜 달라 ‘간청’
  • 감사원 감사 유보, 3년 만에 김포한강시네폴리스 산단 공급
  • 김포시청 공직자 또 숨져
  • [오늘 날씨] 경기·인천(20일, 토)...낮부터 밤 사이 ‘비’
  • [오늘 날씨] 경기·인천(24일, 수)...돌풍·천둥·번개 동반 비, 최대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