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기업SOS대상’ 5개 시군 선정···포천시 대상 '수상'
상태바
경기도 ‘기업SOS대상’ 5개 시군 선정···포천시 대상 '수상'
  • 강상준 기자  sjkang14@naver.com
  • 승인 2022.06.07 14:3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우수’ 김포시·광주시·이천시·연천군
경기도rk 도내 산업단지 중소기업 청년의 노동 여건 개선을 위해 ‘2022 산업단지 중소기업 청년교통비 지원사업’을 추진 중인 가운데, 올해 1분기 약 13만명이 사업 혜택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은 경기도청 전경. (사진=중앙신문DB)
경기도는 지난 2021년 한 해 공정하고 기업 하기 좋은 환경을 만드는 데 선도적인 역할을 한 포천시, 김포시, 광주시, 이천시, 연천군을 ‘경기도 기업SOS대상’ 수상 시군으로 선정했다고 7일 밝혔다. 사진은 경기도청 전경. (사진=중앙신문DB)

포천시와 김포시, 광주시, 이천시, 연천군이 경기도 기업SOS대상·군으로 선정됐다.

경기도는 7일 지난 2021년 한 해 공정하고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만드는 데 선도적인 역할을 한 5개 시군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날 도에 따르면, ‘경기도 기업SOS대상은 경기도가 기업애로 해소에 이바지한 도내 시·군을 평가·선정한 후 혜택을 부여함으로써 시군 간 선의의 경쟁을 유도, 기업애로 업무추진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추진 중인 제도다.

이번 평가에서는 지난 2021년 한해 시군별로 추진했던 단체장 관심도 예산지원 기업애로 처리 시책추진 기업규제 개선 홍보실적 총 6개 부문 17개 지표를 종합적으로 심사했다.

심사 결과, 포천시가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그룹별 최우수 시군에는 김포시, 광주시, 이천시, 연천군이 각각 선정됐다. 대상을 받은 포천시는 단체장 주관 현장 간담회 등 기업 애로 해소를 위한 활발한 현장 활동에 적극적으로 힘썼고, 기업 성장에 걸림돌이 돼왔던 각종 규제를 발굴·개선하는 등 우수한 실적을 거뒀다는 평가를 받았다.

최우수상은 공정한 평가를 위해 공장등록 수에 따라 A, B, C, D 등 총 4개 그룹으로 나눠 수상 시군을 선정했다.

이중 A그룹은 공장등록 수가 3000개가 넘는 시군 8, B그룹은 3000개 미만~1500개 이상 시군 7, C그룹은 1500개 미만 400개 이상 시군 8, D그룹은 400개 미만 시군 8곳이 해당한다.

최우수상에 선정된 김포시(A그룹)는 직원 휴게시설 설치 등 열악한 노동환경을 개선하는 데 주력했고, 광주시(B그룹)는 기업SOS넷 처리 실적이 우수하고 다양한 시책으로 기업 하기 좋은 환경을 만드는 데 힘썼다.

이천시(C그룹)는 기업애로 만족도 조사 결과에서 높은 점수를 얻어 지난해에 이어 2회 연속 최우수 시군으로 선정됐다. 연천군(D그룹)은 중소기업에 대한 예산지원이 활발히 이뤄졌다는 점에서 좋은 점수를 얻었다.

이번 수상 시군에는 상패와 함께 총 3000만원 규모의 포상금을 수여한다. ‘대상수상 시군은 1000만원, ‘최우수상시군은 500만원의 포상금을 받게 되며, 지역경제 활성화 차원에서 지역화폐로 지급할 방침이다.

노태종 기업지원과장은 이번에 선정된 5개 시군은 공정·상생 가치 실현 아래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만드는 데 적극적으로 힘쓴 곳들이라며 경기도에서도 시군과 협력해 기업애로 해소를 위한 다양한 시책을 발굴·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 [오늘의 날씨] 경기·인천(13일, 토)···다시 비 내려 ‘최대 120㎜’
  • [오늘의 날씨] 경기·인천(9일, 화)···폭우 쏟아져 ‘최대 350㎜ 물폭탄’
  • 안산 터미네이터?…나체로 대로변 폭우 샤워 40대 남성
  • [오늘의 날씨] 경기·인천(10일, 수)···흐리고 ‘강한 비’ 최대 300㎜
  • [오늘의 날씨] 경기·인천(1일, 월)···태풍 간접 영향 ‘최대 120㎜ 비’
  • [오늘의 날씨] 경기·인천(19일, 금)···낮부터 천둥·번개 동반한 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