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6.17 월 00:11
상단여백
HOME 인천
인천교육청, 7일 제2회 검정고시 시행 공고
  • 박승욱 기자
  • 승인 2019.06.04 18:12
  • 댓글 0

인천시교육청은 2019년 제2회 초등학교·중학교·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 시행에 관한 내용을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7일 공고한다고 밝혔다. 초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 응시자격은 2008년 1월 1일 전 출생인 자로서 학적이 정원 외로 관리되는 자, 중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의 경우 초등학교 졸업자 이상의 학력이 있는 자, 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는 중학교 졸업이상 학력이 있는 자여야 하며 재학생(휴학중인 자 포함)은 응시자격이 제한된다.

인천시교육청 전경. 중앙신문 자료사진

응시원서 교부 및 접수는 오는 17일부터 21일까지 5일간 실시한다. 현장접수와 온라인접수 모두 가능하며 현장접수는 인천시교육청 신관 지하 1층, 온라인 접수는 나이스대국민서비스를 통해 할 수 있다. 이번 시험은 8월 7일에 시행되고, 합격자는 8월 27일 인천시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며 ARS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시험부터는 조례개정을 통해 고졸 검정고시수수료 징수조항을 삭제해 초·중·고졸 검정고시가 전면 무료로 시행되어 응시생의 부담을 덜어주는 계기가 됐다. 또한 응시생이 사전에 시험장소를 선택할 수 있도록 접수 시스템을 개선하여 그 동안 시험장소의 원거리 배정으로 인한 불편함이 해소될 것으로 보인다.

그 밖에 시험과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은 인천시교육청 홈페이지 행정정보-시험정보-시험공고의 공고문과 첨부된 ‘자주 묻는 질문에 대한 답변’을 참고하거나 중등교육과 고시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승욱 기자  psw1798@hanmail.net

<저작권자 © 중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승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