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 브리핑] 19일, 경기 브리핑
상태바
[G 브리핑] 19일, 경기 브리핑
  • 김유정 기자  julia6122@naver.com
  • 승인 2022.12.19 13: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의 경기 브리핑. (CG=중앙신문)
오늘의 경기 브리핑. (CG=중앙신문)

| 중앙신문=김유정 기자 | 로컬푸드 농산물 460건 검사 결과, 기준치 초과 11
○…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이 도내 로컬푸드 직매장 74곳에서 올해 1월부터 11월까지 수거한 농산물 460건을 검사한 결과, 쑥갓 등 11(2.4%)에서 기준치를 초과하는 잔류농약이 검출됐다.

19일 보건환경원구원에 따르면, 잔류농약 검사 결과 고춧잎 들깻잎 부추 쑥갓 시금치 알타리무 엇갈이배추 청경채 치커리 토마토 파 등에서 각 1건씩 기준치를 초과하는 살충제와 살균제 성분이 검출됐다주요 검출내용을 보면 수거된 쑥갓에서 다이아지논이 기준치 0.01 mg/kg60배인 0.6 mg/kg 검출됐고, 시금치에서는 디메토에이트와 오메토에이트가 기준치 0.01 mg/kg30배와 21배인 0.3 mg/kg, 0.21 mg/kg 검출됐다.

연구원은 부적합 농산물로 확인된 제품을 식약처 부적합식품긴급통보 시스템에 등록하는 한편 관련 부서에 통보해 안전한 조치가 이뤄지도록 했다최근 3년간 도내 로컬푸드 유통농산물의 잔류농약 검사를 분석한 결과 검출률은 202028.8%, 202125.8%, 202231.3%이며 부적합률은 20201.1%, 20210.9%, 20222.4%.

한편, 로컬푸드(농산물직매장)는 지역에서 생산 및 가공돼 장거리 수송과 다단계 유통을 거치지 않고 지역 내에서 판매되는 농수산물로, 20134월 김포에서 최초로 로컬푸드 직매장이 개장된 이후 현재 74곳이 운영 중이다.

21일 영어 인형극 구둣방 할아버지와 꼬마요정 공연
경기평화광장북카페, 12월 문화의 날 비대면 행사 개최
○…
경기평화광장북카페가 12월 문화의 날 프로그램으로 오는 21일 오후 7시 영어 인형극 구둣방 할아버지와 꼬마 요정을 공연한다.

이번 달 문화의 날 프로그램은 독일 그림형제의 명작동화 구둣방 할아버지와 꼬마요정을 노래하고 춤추는 영어 인형극으로 각색해 공연할 예정이다즐거운 율동과 노래와 함께 비교적 쉬운 영어단어와 문장을 사용해 유아부터 초등학생까지 재미있게 인형극을 감상하며 독서활동과 영어에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구성했다.

문화의 날 프로그램은 도민들의 활발한 독서·문화 활동을 돕고자 경기도청 북부청사 경기평화광장북카페에서 추진 중인 사업으로, 현재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이번 12월 프로그램은 네이버 밴드를 활용해 실시간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참여 모집은 전자우편으로 이뤄지고 있으며, 경기도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이색 홍보 펼친 청년 노동자 지원사업 잡아바 크루한해 활동 마침표
접점 홍보로 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이색적인 다양한 홍보 활동 펼쳐
○…
경기도일자리재단이 지난 17일 청년일자리본부 대강당에서 청년 노동자 지원사업 잡아바 크루해단식을 열고 약 3개월간의 활동에 마침표를 찍었다.

올해부터 재단은 내부에서 사업별로 운영해 왔던 서포터즈 활동명을 잡아바 크루로 통일하고, 활동명 앞에 사업명을 붙여 개별적으로 활동해 왔다. 각 사업별 잡아바 크루들은 각자가 기획·제작한 홍보 콘텐츠를 활용해 다양한 온·오프라인 매체에서 홍보 활동에 직접 참여했다. 작년부터 활동을 시작한 청년 노동자 지원사업 잡아바 크루는 올해 신규 선발된 20명이 9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청년 노동자 지원사업(청년 복지포인트 사업, 중소기업 청년 노동자 지원사업)을 위한 여러 가지 이색 홍보를 펼쳤다.

올 한해 활동에 대한 제언으로는 청년 눈높이에 맞는 도민 밀착형 홍보가 강화된 점을 장점으로 꼽았다. 크루들은 사업 소개, 사업과 관련해 자주하는 질문, 사업 참여자 인터뷰 등을 콘텐츠화해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홍보자료로 100여 건을 제작·업로드하고 사업 참여 수기 공모전에도 참여해 홍보에 대한 폭을 넓혔다.

청년 노동자 지원사업은 특히 경기북부권에서 상대적으로 사업 인지도가 낮아 이에 대한 개선책으로 청년들이 많이 찾는 곳을 중심으로 오프라인 홍보부스를 운영하는 등 대면 홍보도 추진했다. 이러한 노력으로 신청자가 상대적으로 적었던 경기북부권에서 신청자도 증가하는 효과를 거뒀다개선사항으로는 홍보 콘텐츠의 소재를 보다 다양화하고, 오프라인에서 도민 대면 접점 홍보도 확대하자는 데 공감했다.

재단은 이러한 다양한 의견들을 수렴해 내년에도 사업별 잡아바 크루 활동을 통해 도민들이 생활 현장에서도 쉽게 접할 수 있는 도민 체감형 홍보를 강화해 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 [단독] 3년차 의정부시청 여성 공무원 숨진 채 발견
  • 박정 후보 유세장에 배우 유동근氏 지원...‘몰빵’으로 꼭 3선에 당선시켜 달라 ‘간청’
  • 감사원 감사 유보, 3년 만에 김포한강시네폴리스 산단 공급
  • 김포시청 공직자 또 숨져
  • [오늘 날씨] 경기·인천(20일, 토)...낮부터 밤 사이 ‘비’
  • [오늘 날씨] 경기·인천(24일, 수)...돌풍·천둥·번개 동반 비, 최대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