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 브리핑] 1일, 인천 브리핑
상태바
[i 브리핑] 1일, 인천 브리핑
  • 남용우 선임기자  nyw18@naver.com
  • 승인 2022.11.01 13:4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의 인천 브리핑. (CG=중앙신문)
오늘의 인천 브리핑. (CG=중앙신문)

| 중앙신문=남용우 선임기자 | 이태원 사고 관련 트라우마 심리회복 지원​​​​​​​
○…인천시는 지난 29일 발생한 이태원 사고와 관련해 트라우마로 고통받은 시민들을 대상으로 심리회복 지원에 나섰다.

1일 시에 따르면, 이태원에서 발생한 압사 사고로 대규모 사상자가 발생한 것과 관련해 24시간, 누구나 정신적 위기상황 발생 시 상담 받을 수 있는 정신건강 상담전화을 운영한다.

정신건강 상담전화는 전국 공통 번호로 전화를 걸면, 광역·기초정신건강복지센터의 정신건강전문요원 등 전문가가 자살위기 상담 우울·불안 등 정신건강상담 및 지지 정신건강 정보 및 정신의료기관 안내 등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스템이다.

이 상담전화를 통해 지난 30일과 31일 이틀간 이태원 압사 사고로 인한 정신적 고통을 호소한 인천시민은 18명에 이른다. 현장에 있던 시민뿐만 아니라, 뉴스나 인터넷을 통한 사진과 영상 등 간접 노출로 인한 심리적 트라우마가 나타나 상담받은 사례도 있다.

한편, 시는 이번 사고와 같은 재난심리회복지원 뿐만 아니라 우울증 등 상시 심리회복지원에도 만전을 기한다는 방침이다. 정신건강 상담전화 이용자의 80% 이상이 휴대전화 사용자로 접근성 강화를 도모하기 위해 12월 말까지 운영회선을 5개에서 15개로 증설해 응대율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주간 정신건강 상담전화 라우팅 서비스를 구축할 예정이다.

1210일까지 초등학교 5학년 무료 치과검진 꼭 받으세요​​​​​​​
○…
인천시는 관내 초등학교 5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무료 치과검진이 1210일까지라고 안내하며, 서두를 것을 당부했다

영구치열이 자리 잡는 시기인 초등학교 5학년이면 누구나 구강검진, 구강보건교육, 불소도포, 치아 홈 메우기, 치석제거 등 구강건강관리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받을 수 있다.

학생 또는 학부모들은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덴티아이를 다운로드해 회원가입 및 문진표 등을 작성한 후 연계치과로 전화예약 후 치과를 방문하면 무료진료를 받을 수 있다.

3일부터 송도서 코리아 뷰티앤코스메틱 쇼개최​​​​​​​
○…인천시가 오는 3일부터 5일까지 송도컨벤시아에서 뷰티산업 전문 전시회 ‘2022 코리아 뷰티&코스메틱 쇼(K-Beautycon 2022)’를 개최한다.

올해 7회째를 맞는 코리아뷰티&코스메틱쇼에는 어울, 닥터제이코스 등 인천 소재 기업을 포함한 국내외 다양한 뷰티분야 기업·기관이 참가해 화장품·메이크업, 피부·바디케어 등 여러 분야의 뷰티 제품과 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다. 국내 유일의 국제향기페스티벌도 동시에 개최돼 시민들을 비롯한 참관객들에게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각종 전문 뷰티 세미나를 통해 최신 뷰티 트렌드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또한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인천지원단과 공동으로 주관하는 수출상담회도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상담회는 코로나 팬데믹 이후 처음으로 진행되는 대면 상담회로, 유럽, 중동 등 8개국 10여명의 바이어를 초청해 국내 중소기업들의 해외 판로 개척을 지원한다.

뿐만 아니라, 대형 유통사 MD 초청 유통상담회, 투자기관 초청 투자상담회 개최 등을 통해 국내 판로 확대 및 투자유치의 기회를 제공하고, 글로벌 유통 플랫폼 입점 세미나, 해외 시장 진출 전략 세미나 등 다양한 전문 세미나 개최를 통해 참가기업들의 전문성과 해외 시장 진출 경쟁력을 높일 계획이다.

또한, 국내 최대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인 네이버쇼핑와 연계한 국내 최초 셀러 인플루언서 판매대전 등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색다른 행사들과 퍼스널 컬러 진단, 메이크업 시연 등 다양한 시민 참여 및 체험 프로그램들도 준비돼 있어 참관객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는 동시에 참가기업들의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전시회 말미에는 코리아뷰티앤코스메틱쇼 기부 캠페인을 진행해 사회적 가치실현 및 기부 문화 확산도 도모할 계획이다. 이 캠페인은 전시회 참가기업들 중 8개 기업으로부터 기부 받은 약 2500만원 상당의 뷰티 제품을 인천시 사회복지협의회를 통해 관내 미혼모 시설에 전달해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온정을 전달할 예정이다.

남용우 선임기자
남용우 선임기자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 [단독] 3년차 의정부시청 여성 공무원 숨진 채 발견
  • 박정 후보 유세장에 배우 유동근氏 지원...‘몰빵’으로 꼭 3선에 당선시켜 달라 ‘간청’
  • 감사원 감사 유보, 3년 만에 김포한강시네폴리스 산단 공급
  • 김포시청 공직자 또 숨져
  • [오늘 날씨] 경기·인천(20일, 토)...낮부터 밤 사이 ‘비’
  • [오늘 날씨] 경기·인천(24일, 수)...돌풍·천둥·번개 동반 비, 최대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