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 브리핑] 6일, 경기 브리핑
상태바
[G 브리핑] 6일, 경기 브리핑
  • 김유정 기자  julia6122@naver.com
  • 승인 2022.10.06 10:3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의 경기 브리핑. (CG=중앙신문)
오늘의 경기 브리핑. (CG=중앙신문)

| 중앙신문=김유정 기자 | 킨텍스서 웹툰전문 전시회 ‘2022 경기국제웹툰페어개최
기업·작가 120개사 참여, 300여개 부스 규모 전시회 개최
스타 웹툰 작가 강연 및 사인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
웹툰 전문 전시회 ‘2022 경기국제웹툰페어6일부터 오는 9일까지 고양시 킨텍스에서 개최된다.

경기국제웹툰페어는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 킨텍스가 공동 주관한다. 영화, 드라마, 게임 등 콘텐츠 분야에서 이야기의 원천으로 주목받는 웹툰 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일반 관람객을 위한 전시회, 기업을 위한 비즈니스 상담회, 관람객이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 및 웹툰진학 관련 강의 등이 열린다.

전시회는 웹툰기업 및 웹툰 작가들의 작품을 소개하는 전시 홍보관을 운영하면서 웹툰작가 강연 및 관람객 참여 이벤트가 열리는 웹툰스테이지, 웹툰도서관, 희망엽서전, 한글날을 맞아 한글 특별전시, 웹툰속 한국음식 등 특별존인 웹툰 그라운드로 구성했다.

오는 7일에는 인기 웹툰을 드라마한 <지금우리학교는>의 주동근 작가의 강연이, 9일에는 <나빌레라><은밀하게위대하게>HUN 작가의 강연이 각각 예정됐다. 또한 <우리는요정>의 억수씨는 6, <아홉수우리들>의 수박양은 8일 강연 및 사인회가 열린다.

사전에 진행한 인스타툰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10개 작품의 전시, 시상식도 예정됐다. 공모전 수상자에게는 최대 100만원의 상금과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웹툰 PD와의 만남 프로그램 등이 제공된다.

국내외 웹툰 플랫폼 및 바이어, 국내 콘텐츠 기업을 초청한 비즈니스 상담회도 6일과 7일 이틀간 운영한다. 웹툰플랫폼뿐 아니라 웹툰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콘텐츠 제작에 관심 있는 영화드라마제작사, 애니메이션 기업이 바이어로 참여한다. 픽코마, 에이스토리, 원스토어 등 국내외 54개 사가 국내 웹툰 제작기업과 11 비즈니스 미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국내 콘텐츠 기업으로는 스토리숲, 알에스미디어, 카펜스트리트, 엠젯패밀리, 씨엔씨레볼루션 등 47개 사가 참여한다.

행사 컬러인 보라색을 착장해 소지 시 기념품도 지급된다. 국내 최초로 2019년부터 추진한 웹툰 전문 행사로, 웹툰 종주국의 국내기업 수출상담회와 전시회를 통한 저변확대에 기여하는 행사다.

우리의 도전, 날아오르자!’경기도장애인생활체육대회 2022 용인 개최
도내 31개 시군 2000여명 선수단 참가 2일간 20개 종목에서 기량 뽐내​​​​​​​
○…
16회 경기도장애인생활체육대회가 오는 7일부터 8일까지 우리의 도전, 날아오르자 용인에서!’를 주제(슬로건)로 세계 반도체 중심도시 용인시 일원에서 4년 만에 개최된다.

이번 대회에는 도내 31개 시군 3398(선수 1782, 임원 1616)의 선수단이 참가한다. 시각장애, 지적장애, 청각장애, 뇌병변장애, 절단기타 등 장애 유형 선수들이 생활체육종목 11종목(게이트볼, 농구, 당구, 론볼, 보치아, 조정, 족구, 탁구, 파크골프, 태권도, 배드민턴)과 명랑운동회 9종목(단체줄넘기, 디스크골프, 슐런, 쇼다운, 윷놀이, 투호, 한궁, 훌라후프, 휠체어경주) 등 총 20개 종목에서 기량을 겨룬다.

11개 생활체육종목은 기흥레스피아 등 9개 경기장에서 9개 명랑운동회종목은 용인 미르스타디움에서 진행된다.

경기도는 용인시와 함께 안전한 대회 운영을 위해 코로나19 방역 지침을 마련해 시·군 및 종목단체에 배포하는 등 철저히 대비하고 있다. 지침에 따라 경기장마다 선수단과 관중들의 출입을 철저히 관리하고 경기장별로 하루 두 차례 소독할 예정이다.

4년 만에 양평 용문천년시장서 경기도 우수시장 박람회개최
​​​​​​​○…
경기도가 오는 7일부터 9일까지 양평군 용문천년시장 일원에서 ‘2022년 경기도 우수시장 박람회를 개최한다.

6일 도에 따르면, 올해로 8회를 맞는 경기도 우수시장 박람회는 도내 31개 시군 전통시장 상인들과 함께 우수시장 사례를 공유·전파하고 시장별 특화상품을 판매하는 등 전통시장 활성화를 목적으로 열리는 도의 대표 전통시장 축제다.

특히 코로나19 확산 등으로 지난 2018년 군포 산본 로데오거리 상점가에서의 행사를 마지막으로 잠시 중단됐으나, 올해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조치에 발맞춰 4년 만에 행사를 부활하게 됐다.

올해 박람회는 경기도와 양평군이 주최하고, 경기도상인연합회와 용문천년시장상인회가 주관하며, 도내 전통시장 및 상점가 상인, 지역주민 등이 참여한 가운데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박람회장에서는 전통시장 특화상품 홍보·판매관, 먹거리 및 체험부스 등을 운영하며 도내 각 지역을 대표하는 다양한 우수 먹거리와 특산품, 볼거리, 즐길거리를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지역예술단 공연, 초대 가수 공연, 거리공연(버스킹), 어린이뮤지컬, 서커스 및 버블쇼, 마술공연 등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문화 공연 행사가 함께 펼쳐질 예정이다.

이 밖에도 상인노래자랑, 상인동아리 경진대회, 시장별 특화상품(PB상품) 경연대회, 상인·고객 참여 팔씨름 대회 등의 각종 경연대회와 이벤트도 열려 축제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 [단독] 3년차 의정부시청 여성 공무원 숨진 채 발견
  • 박정 후보 유세장에 배우 유동근氏 지원...‘몰빵’으로 꼭 3선에 당선시켜 달라 ‘간청’
  • 감사원 감사 유보, 3년 만에 김포한강시네폴리스 산단 공급
  • 김포시청 공직자 또 숨져
  • [오늘 날씨] 경기·인천(20일, 토)...낮부터 밤 사이 ‘비’
  • [오늘 날씨] 경기·인천(24일, 수)...돌풍·천둥·번개 동반 비, 최대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