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기부 지원 국비 10억원 확보
2023년 광명동초교 내 설치
2023년 광명동초교 내 설치

광명시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추진하는 ‘2021년 어린이과학체험공간 확충 지원사업’에 최종 선정되어 어린이들을 위한 생활 속 과학놀이체험의 장을 조성할 계획이다.
‘어린이과학체험공간 확충 지원사업’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미래세대 주역인 어린이들이 어려서부터 과학을 접하며 창의력을 키워나갈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기초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공모사업을 추진했으며 전국 21개 지자체가 참여해 평가 및 현장실사를 통해 광명시가 최종선정 됐다.
이번 공모사업 선정으로 광명시는 국비 10억 원을 확보했으며, 시비를 포함한 지방비 10억 원을 추가 확보해 총 사업비 20억의 예산으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어린이과학체험공간이 조성될 곳은 2023년 준공 예정인 광명동초등학교복합시설(연서일로 25) 지하1층이며 계획면적 1847㎡ 중 전시체험공간 1,234㎡(373평)규모로 기존 전시 중심의 과학관과 달리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춰 과학을 접하고 즐기며 상상력과 창의력을 기를 수 있는 놀이형 체험 중심 공간으로 조성될 계획이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아이들에게 과학의 꿈을 키울 수 있는 놀이의 장을 마련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 앞으로 많은 아이들이 이곳에서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우며 제4차 산업세대를 주도해 나갈 창의적 인재로 자라나길 기대하며, 시에서도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