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지하철 3호선 대화~운정 연장사업 ‘물거품’
상태바
[단독] 지하철 3호선 대화~운정 연장사업 ‘물거품’
  • 박남주 기자  oco22@hanmail.net
  • 승인 2020.02.01 14:1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후덕 의원의 거짓·허위 사실 밝혀져 ‘물의’
의정보고서 통해 ‘가시화 한 주장’ 사과하라
백지상태 재시작 ‘국토부-경기도 자료’ 공개
대화역-운정이마트 3.5km 도로 임기내 완공
더불어민주당 파주시甲 지역 조일출 예비후보는 지난달 31일 운정신도시 자신의 사무실에서 정책브리핑을 통해 ‘지하철 3호선 연장사업’에 대한 문제점을 지적하고, 대안을 제시했다. (사진=박남주 기자)
더불어민주당 파주시甲 지역 조일출 예비후보는 지난달 31일 운정신도시 자신의 사무실에서 정책브리핑을 통해 ‘지하철 3호선 연장사업’에 대한 문제점을 지적하고, 대안을 제시했다. (사진=박남주 기자)

고양시 대화에서 파주 운정을 잇는 지하철 3호선 연장사업이 현실이 아닌, 거짓과 허위 사실임이 밝혀져 물의를 빚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파주시지역에 ‘4.15 총선예비후보 등록을 마치고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조일출 예비후보는 지난달 31일 정책브리핑을 통해 이같이 밝히고 이를 추진키 위한 지난 8년 세월이 물거품이 됐다고 주장했다.

그는 특히 같은 당 현역인 윤후덕 의원의 의정보고서를 인용, “지하철 3호선이 가시화되고 있다고 한 것은 명백한 거짓이라며 “46만 파주 시민과 유권자들에게 공개적으로 사과해야 한다고 역설했다.

그러면서 시민들의 최대 숙원인 이 사업이 백지상태에서 다시 시작하게 됐다며 이에 대한 증거로 국토교통부 공문경기도 보도자료를 전격 공개했다.

따라서 그는 정치 리더는 당선 만을 위해 거짓을 해선 안 된다“(윤후덕 의원은) ‘지하철 3호선 연장사업이 가시화되고 있다고 의정보고서에 기재한 허위사실을 공개적으로 사죄하라고 촉구했다.실제로 조 예비후보가 공개한 보도자료에 따르면 국토부 공문에 이 사업(3호선 대화~운정 연장노선)20163차 국가철도망구축계획에 반영은 됐으나, 작년 1월 예비타당성조사 면제 대상에서 탈락됐다.

이후 같은 해 11일산선 대화~운정 연장사업 추진방안 연구(공식 명칭)’ 용역을 다시 시작해 오는 11월 이 연구용역 결과를 바탕으로 내년 상반기 4차 국가철도망구축계획을 수립, 고시할 예정이다.

조 예비후보는 또 ‘3호선 대화~운정 연장사업을 첫 단계인 국가철도망구축계획부터 다시 해야 하는 또 다른 증거로 경기도의 2019111일 공식 보도자료를 제시하며 이 보도자료에도 고양시 건의에 따라 경기도가 국토부에 4차 국가철도망구축계획 건의사업에 포함시켜 달라고 명시돼 있다고 강조했다.

결국 조 예비후보가 공개한 국토부 공문경기도 보도자료에 의하면 지하철 3호선 대화~운정 연장사업은 오는 11월 사전타당성 연구용역 결과를 토대로 내년 상반기 4차 국가철도망구축계획에 포함 여부를 결정한 후, 다시 기획재정부의 예비타당성조사를 거쳐 모든 사업을 다시 시작하게 돼 있다.

그는 상황이 이러함에도 마치 이 사업이 다 된 것처럼 의정보고서에 명시한 것은 시민들을 우롱하고, 기만한 처사라며 윤 의원은 자신을 뽑아준 유권자들에게 엎드려 사죄하라고 다그쳤다.

조 예비후보는 “(자신은) ‘지하철 3호선 대화~운정 연장과 관련한 공약으로 대화역에서 운정이마트 사거리까지 3.5km 도로 노선의 경우 토지수용이 거의 없기 때문에 임기 내 반드시 착공해 완공시키겠다고 약속했다.

그는 재정 소요가 국비 70%와 지방비 30%로 추진될 예정인데, 국비를 80% 이상 올려 파주시의 부담을 최소화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 미국 인공위성 오늘 정오 한반도 추락 가능성 ‘경계경보’ 발령
  • 화성 봉담 아파트서 ‘불’...2명 부상, 늦은 밤 대피 소동
  • [오늘의 날씨] 경기·인천(15일, 일)…흐리고 최대 7㎝ 눈
  • [오늘의 날씨] 경기·인천(6일, 금)…절기상 ‘소한’ 늦은 오후부터 눈 또는 비
  • [오늘의 날씨] 경기·인천(14일, 토)…흐리고 눈 또는 비
  • [오늘의 날씨] 경기·인천(13일, 금)…흐리고 ‘겨울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