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6.16 일 10:31
상단여백
HOME 지역사회 여주시
여주시, 전통시장 ‘행복화장실’ 준공식
  • 여주=김광섭 기자
  • 승인 2019.06.11 17:46
  • 댓글 0

여주시는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행복화장실 준공식을 지난 10일 문화의 거리 중심인 중앙프라자 광장에서 개최했다. 여주 5일장에 맞춰 열린 이날 준공식은 여주시 전통시장을 찾는 방문객에게 보다 편리하고 청결한 화장실 이용에 대해 홍보했다.

여주시는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행복화장실 준공식을 지난 10일 문화의 거리 중심인 중앙프라자 광장에서 개최했다. 2019.06.10 /여주시 제공

시는 앞서 올해 1월 개방화장실 협약식을 통해 시설개선 및 안내판 설치하여 화장실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행복화장실(개방화장실)을 지정·운영키로 한 바 있다.

전통시장 화장실의 고질적인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공중화장실 설치에 대해 검토한 결과 상점가로 구성된 전통시장 내에서는 부지확보 문제로 사업 추진이 어려움도 있었으나, 중앙프라자상인회·여주성당·제일시장상인회·홍문1통상인회 등의 시설물 무상공여로 전통시장 내 행복화장실(개방화장실) 9개소를 확보해 공중화장실 설치에 필요한 예산 약 50억원을 절감하는 효과를 거두는 등 여주시·여주시의회·전통시장 상인회가 하나 되어 전통시장 활성화 실현방안을 보여줬다.

여주시는 행복화장실을 지속적으로 관리·운영해 전통시장을 찾는 이용객에게 불편하지 않도록 조치 할 계획이다. 김현수 여주부시장은 전통시장 내 행복화장실을 운영해 안심하고 편리하게 전통시장을 찾을 수 있게 협력해 주신 상인회와 여주성당 등 동참해 주신 분들께 감사하다”며 “이번 여주시 전통시장 행복화장실이 모범사례가 되어 전국으로 확산되길 희망 한다”고 말했다.

여주=김광섭 기자  kks@joongang.tv

<저작권자 © 중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주=김광섭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