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6.16 일 09:48
상단여백
HOME 지역사회 포천시
포천시·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나눔문화활성화 협약 맺어
  • 포천=김성운 기자
  • 승인 2019.05.22 17:20
  • 댓글 0

포천시는 시 관내 14개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경기북부 등 ‘나눔문화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선 박윤국 시장과 윤길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공동위원장, 14개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 김경희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경기북부본부장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합모금을 통한 기부금 모집으로 나눔확산 운동에 기여하고자 협약식이 가졌다.

포천시는 시 관내 14개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경기북부 등 ‘나눔문화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포천시 제공

시와 함께 공동으로 협약식을 맺은 읍·면·동협의체는 지역내 복지사각지대 발굴, 복지자원개발, 연계활동 등의 역할을 수행하고, 모금회는 접수된 기부금품을 모금회 규정에 준해 배분 지원하는 등의 역할을 맡게된다.

박 시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복지활성화와 관련 모금된 기부금으로 재원을 조성하고 배분함으로써 우리시 관내 복지사각지대 해소 및 저소득 소외계층의 문제를 해결하고 더 나아가 지역복지증진과 나눔 문화 확산에 기대가 된다”고 밝혔다. 또한 “앞으로 지속적인 민관협력을 통해 나눔문화 확산과 지역사회 문제 해결에 힘쓰며 ‘함께하는 희망 포천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포천=김성운 기자  sw3663@hanmail.net

<저작권자 © 중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천=김성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