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5.27 월 08:09
상단여백
HOME 지역사회 과천시
과천시, 5월 5일 중앙공원서 ‘어린이날 축제’ 개최
  • 과천=권광수 기자
  • 승인 2019.04.23 18:53
  • 댓글 0

과천시는 오는 5월 5일 제97회 어린이 날을 맞아 지역 중앙공원 분수대 일원에서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어린이날 축제를 연다고 23일 밝혔다. 시가 주최하고 (재)과천축제가 주관하며 과천종합사회복지관이 함께 준비하는 이번 어린이날 행사는 ‘신나는 놀이 세상’을 주제로 어린이들이 신나고 즐겁게 놀 수 있는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채워질 예정이다.

지난해 열린 과천시 어린이날 축제 모습. /과천시 제공

특히 이 날 진행되는 ‘아이조아 키즈콘서트’는 아이들이 여러 악기를 직접 보고 듣고 체험하도록 해 악기에 대한 이해는 물론 오감자극을 통해 새로운 재미와 창의력을 키울 수 있는 유익한 프로그램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 밖에도 거대 곤충 인형 퍼레이드와 마리오네뜨 인형극, 비눗방울 쇼, 코미디 저글링 쇼 등이 다채롭게 펼쳐진다. 또한 삼나무 숲 전체에 미로를 연상시키는 놀이터 및 페인팅 체험, 다람쥐 그네 놀이기구 등도 함께 준비돼 이색적인 재미를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김종천 시장은 “어린이들의 놀 권리 증진과 건강한 놀이문화를 확산하는 동시, 가족이 함께 참여 할 수 있는 다양한 공연과 체험프로그램을 통해 가족 간의 정서적 유대감을 형성, 어린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과천=권광수 기자  729272@joongang.tv

<저작권자 © 중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과천=권광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