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 브리핑] 25일, 경기 브리핑
상태바
[G 브리핑] 25일, 경기 브리핑
  • 김유정 기자  julia6122@naver.com
  • 승인 2022.10.25 12:2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의 경기 브리핑. (CG=중앙신문)
오늘의 경기 브리핑. (CG=중앙신문)

| 중앙신문=김유정 기자 | 경기는 기회다!’ 브랜드 콘텐츠 디자인 공모전 개최​​​​​​​
○…
경기도는 25일부터 다음달 21일 오후 5시까지 민선 8기 도정 슬로건(표어) ‘변화의 중심, 기회의 경기를 널리 알리기 위한 ‘2022 경기도 브랜드 콘텐츠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 분야는 디자인 부문(A3 포스터)이다. 대학교() 재학생·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는 대학·일반부, ··고 재학생 및 동 연령대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청소년부로 나눠 접수한다. 개인 자격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중복 지원은 할 수 없다. ‘경기는 기회다!’를 주제로 경기 역사, 문화, 관광, 산업, 기술 등 경기도의 다양한 모습을 민선 8기 도정 슬로건을 활용해 자유롭게 표현하면 된다.

심사는 1차 전문가 심사, 2차 대국민 표절 심사 및 3차 최종 심사의 단계로 진행된다. 심사기준은 창의성 심미성 활용성 주제 적합성 등 4가지 항목이다. 8개 작품에 대해 경기도지사 훈격의 상장이 수여되며, 총 상금은 700만원이다. 대학·일반부는 대상 150만원 1작품을 포함해 총 4작품을 선정하고, 청소년부는 대상 120만원 1작품을 포함해 총 4작품을 선정한다. 수상작 발표 및 시상은 오는 12월 중 진행될 예정이다.

경기도는 당선작을 민선 8기 도정 가치와 도 브랜드 이미지를 알리는 홍보물로 적극 활용할 방침이다.

7회 금융의날 기념 금융발전 유공 금융위원장 표창 수상​​​​​​​
○…
경기도는 혁신금융 정책 추진으로 지역산업·경제 발전을 이끈 공로를 인정받아 7회 금융의 날 기념, 금융발전 유공 금융위원장 표창을 수상했다.

도는 혁신기업 성장을 위한 투자 및 융자 등 그간 혁신금융 분야에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며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둔 것을 높이 평가받아 이번 금융의 날 표창 대상 단체로 선정됐다. 특히 광역지자체가 금융발전 유공 표창을 받는 것은 이번이 첫 사례다.

실제로 경기도는 지난해 3월 전국 광역지자체 최초로 과 단위의 전문 금융업무 전담 조직인 지역금융과를 신설해 지역금융 행정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혁신기업의 성장을 위한 금융지원에 힘써왔다. 그간 일자리창출펀드, 기술독립펀드, 슈퍼맨펀드 등 혁신기업을 포함한 유망 중소벤처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총 6712억 원 규모의 펀드를 조성해 현재까지 329개 사를 발굴해 총 4355억 원을 투자했다. 이 중 48개 사가 코스닥코넥스에 상장했고, 20개 사가 예비 유니콘 기업 및 글로벌소부장 강소기업에 선정되는 등 의미있는 성과를 거둬왔다.

또한 혁신 기술을 보유했음에도 자금·담보력이 부족한 중소기업을 위해 융자·보증 지원을 지속적으로 추진해왔으며, 올해는 민생경제 활성화를 위해 총 65000억 원 규모의 융자·보증 지원을 확대 시행하고 있다.

지난 7월에는 기업들이 기후변화에 선도적으로 대응하도록 1030억 원 규모의 탄소중립 펀드 1호를 결성했다. 오는 2026년까지 총 1930억 원 규모의 펀드를 조성, 녹색금융 실천 모범 지자체로서의 위상을 굳힐 계획이다.

한편, ‘금융의 날은 금융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높이고 금융 분야 종사들을 격려하기 위한 법정기념일로, 금융위원회는 금융발전에 이바지한 개인 또는 단체에 대해 표창을 수여해왔다.

이천 도자만권당서 ‘2022년 제1회 작가와의 만남개최​​​​​​​
○…
한국도자재단은 오는 29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이천 도자만권당에서 이선미 작가와 함께하는 특별 문화 행사 ‘2022년 제1회 작가와의 만남을 개최한다.

도자만권당20054월 개관한 국내 유일 도자 전문 도서관으로 도예인과 도민에게 국내외 도자·공예 관련 전문 도서, 논문, 정기간행물 등 약 2만 여 점의 자료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 20205월 코로나19로 휴관 이후 올해 7월 약 2년 만에 재개관했다.

작가와의 만남은 도자만권당 문화 행사 중 하나로 작가와 도예인, 학생, 도민과의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책의 이해도와 독서에 대한 흥미를 높여주고자 기획됐다. 2018년 첫 개최 이후 네 번째다. 이번 행사에는 마케터의 글쓰기’, ‘영 포티, X세대가 돌아온다의 저자 이선미 작가가 강연자로 참여한다.

강연은 매출 올리는 마케팅 글쓰기를 주제로 광고와 판매를 위한 글쓰기 블로그와 SNS 글쓰기 고객을 사로잡는 제목 짓기 등 실무 중심의 마케팅 내용으로 구성됐다.

강연에 참여하는 모든 참가자에게는 재단 캐릭터 토야굿즈 등 기념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특히 사전 신청 참가자 중 10명을 추첨해 이선미 작가의 친필 사인북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 [단독] 3년차 의정부시청 여성 공무원 숨진 채 발견
  • 박정 후보 유세장에 배우 유동근氏 지원...‘몰빵’으로 꼭 3선에 당선시켜 달라 ‘간청’
  • 감사원 감사 유보, 3년 만에 김포한강시네폴리스 산단 공급
  • 김포시청 공직자 또 숨져
  • [오늘 날씨] 경기·인천(20일, 토)...낮부터 밤 사이 ‘비’
  • [오늘 날씨] 경기·인천(24일, 수)...돌풍·천둥·번개 동반 비, 최대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