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영양정보표시 확인하기 챌린지’ 운영...시민 ‘더 건강한 식생활 실천’ 유도

100명에 문화상품권 쿠폰 등 지급

2024-04-04     이승렬 기자
구리시가

구리시가 제52회 ‘보건의 날(4월7일)’을 맞아 5일부터 오는 18일까지 ‘영양정보표시 확인하기 챌린지’를 운영한다.

4일 시에 따르면이번 챌린지는 ‘건강가족 건강생활실천’ 캠페인의 일환으로, 건강한 식품 선택을 위한 영양정보표시 활용을 권고하고자 마련됐다.

참여 방법은 모바일 앱 ‘워크온’ 내 ‘즐거운 걷기, 더 행복한 건강생활’ 커뮤니티 가입 후, 챌린지 기간 동안 10만보 걷기를 달성하고 영양정보표시 활용 사례를 게시판에 올리면 된다. 이후 추첨을 통해 챌린지에 참여한 100명에게 문화상품권 모바일 쿠폰이 지급된다.

아울러, 구리시는 누구나 즐겁게 운동할 수 있는 건강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지역 특성과 주민 요구를 반영한 ▲생애주기별 건강 프로그램 운영 ▲생활터 중심 건강증진사업 추진 ▲모바일 활용 스마트 건강관리 서비스 제공 ▲건강증진 통합서비스 도입을 통한 취약계층 맞춤형 건강증진 서비스 제공 등을 실시하고 있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이번 챌린지를 통해 영양정보표시를 활용하는 시민들이 많아져 더욱 건강한 식생활을 실천할 수 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맞춤형 건강프로그램을 내실있게 운영해 영유아부터 청소년과 청장년, 그리고 어르신까지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