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 '집단상담 프로그램' 참여 모집

취업 희망 여성 대상, 구직기술 습득의 기회 오는 30일~다음 달 1일...16회차 운영 예정 취업진로 설계 등 성공 취업 전략 진행 계획

2024-01-04     강상준 기자
양주시의

양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들을 대상으로 ‘2024년 집단상담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

4일 양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 따르면, 집단상담 프로그램은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들에게 전문직업 상담을 통한 구직기술 습득의 기회와 취업정보를 제공해 취업 자신감을 회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들의 구직준비 필수 코스로 자리매김한 집단상담 프로그램은 오는 30일부터 다음 달 1일까지 진행되는 1회차를 시작으로 16회차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교육은 진로 미설정 구직자 대상의 기본과정과 진로 설정 구직자 대상의 심화과정으로 구분해 진행된다.

주요 내용은 ▲성격유형검사 등 자기이해를 통한 취업자신감 고취 ▲취업준비도 검사 및 직업정보를 통한 취업진로 설계 등 성공 취업전략 등으로 진행한다.

고용보험가입자 또는 1년 이내 새일센터 집단상담프로그램 이수자가 아니라면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양주고용복지플러스 센터 1층 양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올해에도 구직 여성들의 취업 자신감 고취를 위해 더욱 알찬 프로그램을 기획했다며 많은 여성들이 프로그램에 참여해 취업에 성공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