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도시관광公 ‘일하기 좋은 기업’ 재인증…경기도 가족친화제도 모범 운영 기업 발굴

인증 후, 50가지의 다양한 혜택 지원 사업 올부터 2026년까지 3년간 인증 자격 유지 최승원 사장 “일·가정 조화로운 양립 주효”

2023-12-03     박남주 기자
파주도시관광공사는

파주도시관광공사는 3일 “지난 2020년 ‘경기가족친화 일하기 좋은 기업’ 인증을 득한데 이어 올해도 ‘재인증 기관’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경기 가족친화 일하기 좋은 기업' 인증 사업은 직장 내 가족친화 직장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도내 가족친화제도 모범 운영 기업을 발굴, 인증한 후 다양한 혜택(50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공사는 경기도가 실시한 기업 인증을 위한 공모에서 ▲가족친화제도 운영 실태 ▲최고경영자(CEO)의 관심 및 실행 의지 ▲기업의 안정성 ▲재직자 만족도 등의 평가항목에서 재인증 적격 판정을 받아 올부터 2026년까지 3년간 인증 자격을 유지할 수 있게 됐다.

최승원 사장은 “가족친화제도에 대해 성별 편차 없이 직원들의 실질적인 이용률과 만족도가 높아 일과 가정의 조화로운 양립을 실현할 수 있었던 것이 재인증 선정에 크게 기여한 것 같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해 일하기 좋은 일터로서 가족친화 직장환경 조성 촉진을 위해 더욱 관심을 갖고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