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로 오세요" 신규 투자 희망기업 모집...최대 3억원 지원

다음 달 20일까지 신청...11월 선정계획 다수 유망 우수기업 유치 활성화 '최선'

2023-09-20     이승렬 기자
구리시가

구리시가 관내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을 도모하기 위해 관외 소재 국내·외 유망기업을 대상으로 구리시에 신설 이전하고자 하는 기업을 지난 18일부터 다음 달 20일까지 약 1개월 간 모집에 나섰다.

20일 시에 따르면, 시는 이를 위해 시는 지난 18일 ‘2023년 구리시 신규 투자희망 기업 모집 공고’를 냈다. 지원 대상은 투자비 15억 이상이거나, 상시 고용인력 20명 이상의 첨단업종 및 지식기반산업, 지식서비스산업 영위 기업, 벤처기업(단, 벤처기업은 투자비 5억 이상, 상시 고용인원 10명 이상)으로, 구리시에 신설·이전하고자 하는 경우 시에서 예산 범위에서 입지·투자보조금 등 최대 3억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신규 투자 희망 기업은 사업공고에 따라 사업계획서 및 구비서류를 함께 제출해야 하며, 이후 시에서는 ‘구리시 기업유치지원위원회’의 타당성 평가를 통해 엄격한 기준과 공정한 절차를 거쳐 오는 11월까지 신규 투자 대상기업을 선정할 계획이다.

사업공고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구리시 홈페이지(구리소식→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 사항은 구리시 산업지원과 산업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구리시 기업 투자유치보조금 지원사업을 통해 지식산업센터에 다수의 유망 우수기업이 유치돼 활성화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많은 기업인의 참여를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