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5개 신설 학교 교육부 중투심 통과...2027년 3월 개교

도성훈 교육감 “한마음으로 응원해 준 모든 분들께 감사”

2023-08-01     남용우 선임기자
도성훈

인천 송도와 검단, 청라, 3개 신도시에 신설되는 초··고교 5곳에 대한 교육부 중앙투자심사가 모두 통과됐다. 이로 인해 오는 20273월 개교를 목표로, 송도국제도시 아라3, 첨단1, 송도역세권 사업지구 옥련1, 검단신도시 검단3, 청라국제도시 청라4고가 본격 추진된다.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은 1일 자신의 SNS 계정 글에 지난 28일 경주에서 열린 ‘20233차 교육부 중앙투자심사원회에서 인천 5개 초··고교 신설안이 모두 통과됐다고 통과 소식을 알렸다.

5개 신설학교 중 청라4고와 검단3고는 적정승인됐다. 또 첨단1고는 공동학군 운영 및 관리방안 검토, 아라3중은 개발지구 내 학교설립 보고, 옥련1초는 인근학교 소규모화 대책 수립 조건부로 승인됐다.

도성훈 교육감은 신도시 내 3개 고등학교 신설은 무억보다 원거리 통학 문제와 학령인구 정점으로 고등학교 과밀 해소 문제를 선제적으로 대응했다는 점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앞으로 안전한 통학 여건과 안정적인 학생 배치로 정상적인 개교 추진에 만전을 기하도록 하겠다중투심 통과가 있기까지 애써주신 교육청 직원들과, 지역에서 한마음으로 소통하며 응원해 주신 국회의원, ·구의원, 인천시민 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