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가정의달 맞이...다음달 1일까지 ‘만보시루 어워즈’ 이벤트 개최

2023-05-10     정남 기자
시흥시가

시흥시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다음달 1일까지 만보시루 어워즈이벤트를 개최한다.

10일 시흥시에 따르면, 만보시루 어워즈는 만보시루 정식 출시 1주년을 맞아 이용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걷기 운동을 활성화하고자 마련한 이벤트다. 이벤트 기간 내 만보시루를 이용하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자동으로 응모되며, 주제별로 수상자가 선정해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수상 부문은 가장 많이 걸은 시민에게 주어지는 걷기는 나의 일상(20)’ 만보시루 포인트를 매일 100번째로 전환한 이용자에게 주어지는 만백성상(30)’ 포인트를 매일매일 전환한 이용자에게 주어지는 티끌모아태상(20)’ 만보시루 회원 중 일부를 추첨하는 만보시루인()(30)’이 있다. 수상 부문별로 스마트 체중계, 영양제, 우양산, 보조배터리 등 특별한 상품을 전달한다.

만보시루는 걷기 앱과 지역화폐 보상 시스템을 연동한 전국 지자체 최초의 시도로 20225월 정식 출시 이후 시민 건강권 증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며 시흥시민의 큰 사랑을 받으면서 시흥시 대표 공공 앱(App)으로 거듭났다.

뿐만 아니라, 탄소중립 실천을 위해 지자체에서 노력하는 대표 사례로 선정돼 지난 3SBS 일요특선 다큐멘터리에 소개된 바 있다. 작년 한 해 만보시루 이용자들의 총 걸음 수는 2056895만 걸음에 달하며, 탄소중립 효과로 환산할 때 2655톤의 탄소를 줄인 것으로 나타났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만보시루를 애용해 주시는 시민들에게 감사의 의미를 담아 준비한 이벤트인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하반기에도 시민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이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