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한국환경연구원, 환경정책 발전 협력 체계 구축 업무협약 체결

2023-04-13     김상현 기자
광명시(시장

광명시가 한국환경연구원과 환경정책 분야 공동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13일 시에 따르면, 시는 전날(12일) 오후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박승원 광명시장, 이창훈 한국환경연구원장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협약식을 개최하고 환경교육 정보공유, 협력사업 발굴 등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서로의 역량과 핵심 자원을 공유해 환경교육, 환경 인식개선 등 환경정책 발전을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구체적으로는 환경교육 및 시민 환경 인식개선을 위한 정책 발굴·추진 다양한 콘텐츠의 환경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공유 환경교육 활성화를 위한 환경교육 프로그램 참여 및 홍보 환경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상호 지원 등을 위해 힘을 모을 예정이다.

시는 지난해 12월 광명시를 환경교육도시로 만들겠다는 비전을 선포한 바 있으며, 환경교육 활성화 기반 확립과 광명시민 평생 환경학습권 보장을 위해 광명시 환경교육 5개년(2022~2026)계획을 수립해 추진 중이다또 올 하반기부터는 환경교육센터를 운영해 다양한 환경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시민과 함께하는 생활 속 사회환경교육을 확대하는 등 광명시를 환경교육도시로 만드는 데에 집중할 계획이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기후위기와 에너지 전환 문제를 해결하는 데에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환경교육이라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시민이 참여하는 환경교육을 내실 있게 추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창훈 원장은 환경 의식이 있는 시민들이 있어야만 환경정책이 수용된다환경 인식개선과 정책 발굴을 위해 광명시와 상호 협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