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親舊)

2023-02-21     김종대 기자
김종대(남부권

친구와의 우정은 우리 인간의 삶에서 필수적인 부분이다. 친구는 우리의 삶에 기쁨과 편안함을 가져다주는 일종의 유대감이기도 하다. 또 응원, 조언, 또는 단순히 함께 웃을 누군가가 필요할 때 의지하는 사람들이다. 우정은 단순한 사회적 연결 이상의 것이고, 인간의 기본적인 욕구이다.

어린 시절부터 노년에 이르기까지, 우리는 사회적 연결과 소속감을 갈망한다. 인간은 사회적 동물이고, 우리의 뇌는 사회적 상호작용을 찾기 위해 연결되어 있다.

그동안 많은 연구에서는 우울증, 불안, 그리고 다른 정신 건강 문제의 위험을 감소시키면서 우리의 신체적, 정신적 건강을 위해 사회적 연결이 필수적이라는 것을 보여주었다. 반면에 사회적 지지의 부족은 스트레스를 증가시키고 심지어 신체적 건강 문제로 이어질 수 있다는 연구결과도 접할 수 있다.

우정은 우리에게 정체성과 소속감을 주고, 우리가 누구인지 그리고 우리가 세상에서 어디에 적합한지를 정의하는 데 도움이 된다. 친구들은 종종 우리 자신에 대한 반영(反影)이고, 그들은 우리가 우리 자신을 새로운 시각으로 볼 수 있도록 도와주기도 한다. 우정은 또한 우리에게 새로운 경험, 아이디어, 관점을 제공해 우리의 시야를 넓히고 개인으로서 성장하고 발전하도록 도움을 주기도 한다.

어려울 때 어찌 보면 우정은 생명줄이 될 수도 있다. 어려움이나 어려운 상황에 직면했을 때, 우리의 친구들은 우리에게 감정적인 지원, 실질적인 도움, 그리고 우리의 생각과 감정을 공유할 수 있는 안전한 공간을 제공하기도 한다. 또한 일상생활의 스트레스와 압박으로부터 휴식을 제공하면서 우리에게 기쁨과 웃음을 가져다준다.

분열되고 고립될 수 있는 세상 속에서의 우정(友情)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 우리는 우리와 다르고, 우리의 가정과 신념에 도전하고, 우리가 다른 관점에서 세상을 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친구들이 필요하다. 강하고 다양한 사회적 연결을 구축함으로써, 우리는 더 포용적인 사회를 만들 수 있다.

결론적으로 우정의 필요성은 인간 본성의 근본적인 부분으로, 친구들은 우리에게 감정적인 지지, 소속감, 그리고 새로운 경험과 관점을 제공한다. 우정을 우선시하고 강한 사회적 연결을 구축함으로써 우리는 정신적, 신체적 건강을 향상시키고, 더 포용적인 사회를 만들고, 더 성취감 있는 삶을 살 수 있다고 생각된다.

이 기사는 챗 GPT가 내놓은 초고를 기반으로 취재 기자가 최종 기사를 완성했으며, 담당 데스크의 데스킹을 거친 글입니다. 글 내용 중 한자는 기자가 넣은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