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행정안전부 2022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우수기관’ 선정

국민권익위 주관 평가에서 ‘1등급’ 달성한 지 20일만

2023-02-14     김광섭 기자
여주시가

여주시가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2022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전년보다 세 등급 상승한 나등급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지난 달 국민권익위원회가 주관한 ‘2022년도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에도 최우수 등급인 ‘1등급을 달성하는 쾌거를 이룬지 약 20일 만이다.

14일 시에 따르면, 이번 평가는 민선8기 시정방침인 시민 만족 행정서비스 구현노력으로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중앙행정기관과 전국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민원행정전략 및 체계, 민원제도 운영, 국민신문고, 고충민원, 민원만족도 등 5개 분야 19개 지표를 기준으로 진행한다.

여주시는 기관장의 민원행정 관련 활동과 사회적 배려대상자를 위한 사회적 가치구현에서 각각 만점을 받는 등 평가군 평균 78.99점보다 7.1점 더 높은 86.10점을 받았다.

특히 민원행정 전략 및 체계는 민원행정 관리조직 및 사회적 가치 구현 부분에서 만점을 받으며, 매우 우수한 수준인 가등급을 받아 타 기관 대비 매우 우수한 수준으로 평가받았다.

이충우 시장은 지난해의 성과를 바탕으로 올해에도 항상 시민 말씀에 귀 기울이며 겸손한 자세로 소통하는 행정과 신속·정확·친절한 민원 행정을 펼쳐나가 보다 양질의 민원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