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광주하남교육지원청 ‘미래교육협력지구 사업’ 추진 협약 체결

2023-01-31     장은기 기자
하남시가

하남시가 지난 30일 임태희 경기도교육감과 이현재 시장, 김성미 광주하남교육장을 비롯해 윤태길·오지훈 경기도의원, 도 교육청, 광주하남교육지원청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미래교육협력지구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미래교육협력지구는 학교와 지역사회가 소통·협력하는 지역교육공동체를 구축하기 위해, 경기도교육청과 기초지자체 간 협약으로 정한 지구다.

이날 협약에 따라 별도 체결된 부속합의서에 따르면, 시는 광주하남교육지원청과 캠퍼스투어 및 기업탐방 하남마을체험학교 좋은학교만들기 돌봄교육 고교학점제 등 19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총 19개 사업에 총 사업비 59(375000만원, 지원청 215000만원)이 투입된다.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오는 2025년까지 하남미래교육협력지구는 하남 지역 내 모든 학교의 교육 수혜를 위해 하남시와 지원청의 지속적 협업 및 교육 정책 추진이 예상된다. 또한 매년 세부 사업 운영을 위한 부속 합의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현재 시장은 인사말에서 가칭 한홀중 2025년 개교와 가칭 청아고 신설을 적극적으로 검토해 주고 있는 도 교육청에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정규수업 전후로 돌봄을 제공하는 늘봄학교 사업 추진에 대해서도 교육청의 적극적인 협력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성미 교육장은 미래교육협력지구는 삶과 수업, 사람과 사람, 과거와 미래를 연결해 경기미래교육 실현을 위한 온 마을의 동행이며 하남 모든 학생의 행복한 성장을 위해 본 교육지원청은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