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공급업체와 협약...임금님표 이천쌀 등 15개 품목

2023-01-04     송석원 기자
김경희

이천시가 4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고향사랑기부제이천 대표 답례품 공급업체 대표자들과 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시에 따르면, 지난 1일부터 시작한 고향사랑기부제는, 내 고향에 기부하고 세액공제와 답례품으로 고향 특산품도 받을 수 있는 제도로, 건전한 기부문화를 조성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함으로써 국가균형발전에 이바지하는 제도이다.

이날 참석한 고향사랑기부제답례품은 경기이천사랑 지역화폐 외 총 15개 업체 15개 품목으로 임금님표이천 브랜드관리본부(임금님표 이천쌀) 경기동부원예조합(햇사레 복숭아) 이천축산업 협동조합(임금님표 이천한우, 이천한돈) 단드레한과(한과) 서경들 전통식품(전통장류) 동경기인삼농협(홍삼) 그린피엠(이천쌀막걸리) 이천도자기공예사업협동조합, 갤러리 메이퀸(이천도자기) 해피엘앤비(이천쌀 화장품) 다래월드(친환경 세정세트) 가촌사회적 협동조합(수제국화차) 코잠협동조합(홈패션제품) 한국천연쪽 협동조합(쪽염스카프) 우리들식품(흰민들레차)이 협약식을 마쳤다.

이천시 관계자는 참여업체 계약기간은 2년이고 답례품 공급업체 협약을 통해 고향사랑기부제 시행을 위한 준비를 마쳤으며, 앞으로 제도의 활성화를 위해 모든 역량을 쏟겠다는 자세로 업무를 추진 하고 있다고 전했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이천시의 답례품을 공급하는 여러분이 이천시를 대표한다는 책임감으로 좋은 제품을 많이 만들어야한다이천의 특산품도 알리고 다채로운 답례품 제공으로 기부자도 만족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활력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