道교육청, 9월부터 미래교육 중심 조직 개편...미래교육·인성교육·돌봄 강화 중점

명칭 일부 변경·신규 정책 담당팀 신설

2022-08-09     권영복 기자
경기도교육청은

경기도교육청이 민선5기 주요 교육정책을 안정적으로 추진하고, 미래교육 정책 추진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오는 91일자로 조직개편을 단행한다고 9일 교육청은 밝혔다.

이날 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조직개편은 미래교육의 중심, 새로운 경기교육으로 나아가는 출발점으로 미래교육, 인성교육, 돌봄 강화를 위해 중·장기 교육행정체계 개편의 기반을 마련하는 의의가 있다고 전했다.

조직개편 주요 내용은 현행 1534과 체제를 유지해 현장 혼란을 최소화하고, 교육감 주요 공약 사항을 반영해 기존 부서 명칭을 변경하면서 업무 기능을 개편·신설한다.

민주시민교육과미래인성교육과, ‘학생생활인권과학생생활교육과, ‘마을교육공동체정책과방과후교육과로 변경한다. 또 교육정책국 학교정책과는 미래교육 정책 기획·추진, 미래교육협력지구 정책 기획 관련 업무를 담당하고, 경기형 국제 바칼로레아 프로그램 운영 기반 마련을 위해 ‘IB담당을 신설한다. 교육정책국 미래인성교육과는 인성교육 중심으로 담당 업무를 개편하고, 기존에 없던 디지털 시민교육 업무를 담당하는 팀을 신설해 학생들의 미래역량 개발 업무를 수행한다. 이밖에 교원정책과교원인사과, ‘학교지원과사립학교지원과로 변경한다.

한편, 도교육청 조직개편()은 지난 1일부터 5일까지 입법 예고를 진행했으며, 도교육청 법제심의위원회 의결을 거쳐 91일부터 시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