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 브리핑] 9일, 인천 브리핑

2022-08-09     남용우 선임기자
오늘의

‘2022 환경산업&탄소중립 콘펙스인천 최초 개최
○…‘2022 환경산업&탄소중립 컨퍼런스 및 전시회(ECIEX)’가 오는 929일부터 30일까지 2일간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된다.

인천서구 일대가 환경분야 특화 강소연구개발특구로 지정된 데 이어, 인천시가 환경산업의 성장을 이끌 컨퍼런스를 발빠르게 준비하고 있다.

앞서 지난 6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인천 서구 일대를 환경분야 특화 강소연구개발특구(이하 강소특구)로 지정고시했다. 강소특구는 혁신 역량을 갖춘 기술핵심기관을 중심으로 소규모 고밀도 기술사업화 거점을 구축하는 새로운 연구·개발특구 모델이다.

시는 환경분야 강소특구로 인해 향후 5년 동안 약 3조원의 생산유발효과와 약 14000명의 고용유발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설명한 바 있다.

이처럼 인천의 미래 신성장 산업으로 주목받고 있는 환경산업을 육성하고 환경 관련 기업의 국내외 마케팅 지원 및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올해 최초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환경산업 및 탄소중립 분야 컨퍼런스, 전시회, 비즈매칭 프로그램, 환경산업시찰 등으로 구성해 개최될 예정이다.

ECIEX 2022의 참관 신청은 행사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온라인 사전등록 시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인천형 작은결혼식하반기 대상자 모집
○…인천시는 인천형 작은결혼식하반기 지원사업 대상자 예비부부 5쌍을 오는 19일까지 모집한다.

작은 결혼식은 형식을 간소화하고 부부됨의 가치를 실천하기 위한 예비부부 지원 사업이다. 실용적인 스몰웨딩을 통해 예비부부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개성 있고 특별한 결혼식을 할 수 있도록 돕는 건전혼례문화 사업의 일환이다.

이번 작은 결혼식은 올해 예비부부 20쌍 지원을 목표로 지난 5월 작은 결혼식 지원대상자 15쌍을 모집해 선정한 바 있다. 하반기에는 5쌍을 추가모집 하며, 인천시에 거주하는 예비부부면 누구나 신청 할 수 있다. 인천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작성해 시 가족다문화과로 방문 또는 우편,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대상자 선정 및 발표는 9월 중 개별 통보하며, 결혼 컨설팅, 결혼식 장소 및 스튜디오촬영드레스메이크업 비용(100만원 범위 내), 모바일 청첩장 제작 등을 지원한다.

1883개항살롱 여류화가 함께하는 원데이 클래스 바람이 분다...개항장으로
○…인천시는 1883개항살롱에서 지난 7월에 이어 8월에도 바람이 분다...개항장으로라는 주제로 한 달간 5회차에 걸쳐 원데이 클래스시민참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개항장에서 활동 중인 여류화가들이 개항장에 변화의 바람이 불어 문화와 예술의 즐거움이 넘치는 문화공간으로 자리잡기를 바라는 마음을 8원데이 클래스에 담아냈다. 강의와 동시에 체험(만들기)과정으로 이루어져 있어, 수강생들에게 소소한 재미를 전달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달 프로그램은 무료로 진행, 현재 예약 중이며, 참여방법은 네이버 예약(네이버에 1883개항살롱 검색), 1883개항살롱 인스타그램DM, 현장방문 및 전화예약으로 참여 할 수 있다.

인천애뜰에 물든 무궁화구경 오세요광복 77주년 기념 무궁화 전시
○…인천시 계양공원사업소는 광복 77주년을 맞아 인천애뜰(시청 앞)에서 무궁화 전시회를 통해 시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오는 13일부터 18일까지 개최되는 광복 제77주년 기념 무궁화 전시회에서는 계양공원사업소에서 직접 재배해 가꾼 무궁화 분화 430여점의 작품을 선보인다.

특히, 815일 광복절 당일 인천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 앞 광장에서는 오전 11시부터 무궁화 묘목과 허브식물 무료 나눔 행사를 진행한다. 이는 무궁화에 대한 시민의 애정과 관심을 일깨우고, 직접 무궁화를 기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계양공원사업소에서 자체 생산한 묘목과 식물들을 나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