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오늘의 연천군은’

2022-06-16     남상돈 기자

[열쇠전망대 1004일만에 재개방] ···연천군의 대표적인 평화·안보 관광지 중 한 곳인 열쇠전망대가 오는 17일부터 운영을 재개한다. 아프리카돼지열병(ASF)과 코로나19 확산으로 운영을 중단한지 1004일만이다.
열쇠전망대는 통일의 열쇠가 되겠다는 육군 제5보병사단의 애칭을 따 붙여진 이름으로, 중부전선 끝자락에 위치해 6·25전쟁 교육자료, 한국군 생활관 전시, 북한의 생활상 등 안보교육의 장으로 활용되고 있으며 북녘을 한눈에 바라볼 수 있다.

[유튜브 관광 홍보영상 공모전] ···연천군이 연천의 매력을 찾아라는 주제로 유튜브 관광 홍보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연천 관광의 다양한 매력을 알릴 수 있는 영상콘텐츠 발굴을 위해 기획됐으며 영상에 관심 있는 개인이나, 팀 모두 참여할 수 있다.
공모기간은 831일까지이며 응모작을 유튜브 업로드 후 참가신청서 등을 제출하면 된다.

[77회 구강보건의 날 행사] ···연천군보건의료원은 관내 어르신을 대상으로 구강보건의날 행사를 실시한다.
이번 연천군 구강보건의날 행사는 오는 20일과 27일 연천 노인복지관에서 회원들을 대상으로 잇솔질교육 및 치주병에 관한 배너를 전시하고 건강한 치아관리를 위한 칫솔세트와 리플렛도 배부한다. 또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어르신의 구강건강을 통해 육체적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드리고자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