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오늘의 광명시는’

2022-06-15     천성환 기자

[안양천 어린이 물놀이장 개장] ···광명시가 안양천 어린이 물놀이장을 개장한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조치 이후 2년 만이다.
안양천 어린이 물놀이장은 오는 28일 개장해 826일까지 2개월간 무료로 운영된다.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매주 월요일은 휴무일이다. 우천(폭우태풍 시에는 하천 범람으로 인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휴장한다.

[여름철 자연재난 대응 종합대책 가동] ···광명시는 여름철 자연재난으로부터 시민의 안전을 지키고자 여름철 자연재난 대응 종합대책을 마련해 오는 10월 중순까지 운영한다.
시는 호우, 태풍, 강풍에 대비해 안전총괄과를 중심으로 전 부서 직원들로 단계별(상시대비, 초기대응, 비상1단계, 비상2단계, 비상3단계) 비상근무반을 편성해 비상 상황 발생에 대비하고 있다.

[찾아가는 업사이클 전시 에코디자인 개최] ···광명시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는 15일부터 718일까지 약 1달 동안 광명시청 본관 로비에서 찾아가는 업사이클 전시 에코디자인 을 연다.
이번 행사는 업사이클에 대한 인식을 시민들과 공유하고, 환경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는 에코디자인 제품의 우수성을 홍보하는 한편, 보다 많은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 전시장을 벗어나 직접 찾아가는 전시로 기획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