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오늘의 부천시는’

2022-05-26     김소영 기자

[항공사진 촬영·판독으로 과학적 도시관리] ○···부천시가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건축물 관리를 위해 개발제한구역을 제외한 시 전 지역에 대해 항공사진 촬영 및 판독용역을 추진한다.
입체판독을 통해 출입이 어려운 대지나 건축물 위의 변동(높이 또는 면적 증가)이 있는 신축, 증·개축, 대수선, 가설건축물 등 건물 실태조사가 가능하다.
부천시 항공사진 촬영 및 판독용역은 지난 1989년부터 2년 주기로 추진해온 위반건축물 실태조사로, 최근 항공사진과 이전 항공사진을 비교해 지형·지물의 변동사항을 찾아 기록하고 도시관리 업무에 활용하는 과학적 방법이다.

[든든하게 안전한 부천 꼼꼼하게 지켜요] ○···부천시는 지난 24일 불법촬영 카메라 범죄 예방을 위해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소사경찰서와 함께 소새울역사 및 소사대공원 내 공중화장실 불법촬영카메라 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합동 점검은 민간의 주도로 관과 경찰이 함께 안심구역을 조성하는 ‘든든 부천 꼼꼼 네트워크’사업의 일환으로, 부천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이 부천시 여성정책과 및 소사경찰서와 협업하고 소새울 역무원 및 시 공원관리과의 협조를 얻어 진행됐다.

[2022년도 적극행정 실행계획] ○···부천시는 시민이 일상에서 체감하는 적극행정 구현을 목표로 ‘2022년 적극행정 실행계획’을 수립했다.
시는 적극행정 추진을 위해 ▲기관장이 선도하는 적극행정 문화조성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우대 강화 ▲적극행정 공무원 보호·지원 확대 ▲소극행정 예방 및 혁파 ▲적극행정 참여·소통 강화 총 5개 분야 14개 핵심과제를 실천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