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오늘의 ‘의정부시는’

2022-05-23     강상준 기자

[HPV 국가예방접종 지원 대상자 확대] ···의정부시 보건소는 사람유두종바이러스(HPV) 국가예방접종 지원 대상자를 확대해 실시한다.
자궁경부암을 예방하기 위한 사람유두종바이러스(이하 HPV) 예방접종은 기존에는 만 12세 여성 청소년을 대상으로 실시됐으나지난 314일부터 지원 대상자가 확대돼 만 13~17세 여성 청소년과 만 18~26세 저소득층 여성까지 무료접종이 가능해졌다.

[맞춤형 초고속 디지털 통신서비스] ···의정부시는 디지털 지능정보사회 구현을 위해 보다 더 나은 내일을 위한 디지털 대전환 시대의 시민이 편리한 초고속 통신서비스 제공을 위한 노력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시 자체적으로 구축한 자가 정보통신망을 핵심 기반으로 광대역 행정정보 통신서비스, 적극 행정을 극대화하기 위한 발신정보알리미 서비스 제공, 지능형 보안 네트워크스위치 도입, VoIP 방화벽 구축 등 디지털 뉴딜 정보통신서비스를 구현하고 있다.

[포스트 코로나 맞춤형 소상공인 지원] ···의정부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경기침체로 피해가 집중된 관내 소상공인의 경영 정상화를 돕고, 포스트 코로나에 선제 대응을 위해 소상공인 대상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사업으로 침체된 경기가 회복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직접적인 생계 지원을 위해 방역물품비 지급 및 손실보상금의 원활한 접수를 위해 오프라인 창구를 개설·운영했다. 또한 상권활성화재단의 소상공인 지원사업을 통해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했으며, 대출이 어려운 소상공인·중소기업의 특례보증을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