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오늘의 양주시는’

2022-04-18     강상준 기자

[폐농약 집중 수거기간 운영 쓰고 남은 폐농약 수거합니다’]

...양주시는 관내 농가·창고에 방치된 폐농약을 오는 25일부터 29일까지 5일 동안 집중 수거한다.

폐농약 배출 방법은 농가 등에서 쓰고 남은 폐농약이 있을 경우 외부로 새거나 유출되지 않도록 밀봉해 가까운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내 지정 장소에 배출하면 된다.

폐농약은 폐기물관리법144 규정에 따르면 생활폐기물 중 질병 유발, 신체 손상 등 인간의 건강과 주변환경에 피해를 유발할 수 있는 폐기물로 지정돼 있다.

[양주시무한돌봄행복센터, 가가호호 생일지원사업 진행]

...양주시무한돌봄행복센터는 지난 14일 생신을 맞이한 저소득·위기가정 가구를 대상으로 가가호호 생일지원행사를 마련했다.

이번 생일지원 행사는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거나 독거로 혼자 외로이 지내고 있는 분들의 심리적인 위축감 해소와 정서적인 지지를 위해 4월 생신을 맞이한 저소득·위기가구 4가구를 선정해 진행됐다.

또한 코로나 19 사회적거리두기 상황에서 외출이나 대면으로 생일축하를 받지 못하는 대상자들의 정서적 안정 및 안부확인과 함께 생일축하 케익을 전달했다.

[양주도시공사, 혁신조달 경진대회 조달청장 표창 수상]

...양주도시공사가 지난 14일 혁신지향 공공조달 우수기관으로서의 공로를 인정받아 제2회 혁신조달 경진대회에서 조달청장 표창을 수상했다.

이날 수여식은 서울지방조달청 주최로 진행됐다. 표창을 전수한 강신면 청장은 행사가 열린 양주체육복지센터에서 기립보조장치’, ‘과금형 충전기’, ‘태양광 압축쓰레기통등 도입돼 있는 혁신제품을 직접 둘러보며, 혁신조달을 위해 힘써준 공사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