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힘 ‘GH 합숙소-대장동 사건’ 수사 촉구···“수원지검 ‘이재명 옆집 수사’ 경찰에 이첩”

김기현 “신성식, 선거 내내 사건 쥐고 있어” “이 후보 배우자, 많은 음식 배달과 연관성” “신속한 수사로 한 점 의혹 없이 밝혀내야” “‘부정‘ 지위고하 막론하고, 法 심판 받아야”

2022-03-14     박남주 기자
국민의힘은

국민의힘은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였던 이재명 상임고문과 관련된 경기주택도시공사(GH) 합숙소 논란과 성남 ‘대장동 특혜 의혹’ 사건에 대한 수사를 촉구하고 나섰다.

김기현 원내대표는 14일 최고위원회의에서 "민주당 정권에서 출세길을 걷던 신성식 검사장(수원지검)이 최근 이 후보의 '옆집 합숙소' 사건을 경기남부경찰청에 이첩했다"며 "후보자 검증과 관련된 중요한 사안을 신속하게 수사하진 못할 망정 선거 기간 내내 움켜쥐고 있었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이것이 대선 경쟁에 나섰던 이 후보에 대한 지원이었으며, 이러니 '정치 검찰'이란 비판이 나온다"고 부연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 후보의 측근이 사장으로 있는 경기주택도시공사의 합숙소가 이 후보 자택 옆집에 있던 점에 대해 이 후보의 배우자가 법인카드를 이용해 초밥 10인분, 샌드위치 30인분 등 많은 양의 음식을 배달한 것과 연관성이 있다고 의심할 수밖에 없다는 주장했다.

따라서 그는 "부정이 있다면 지위고하를 막론하고, 법의 심판을 받게 하는 게 공정이고 정의"라며 "수사당국은 해당 합숙소, 법인카드, 공무원 부정 채용 의혹에 한 점 의혹을 남기지 말고 신속한 수사로 밝혀내야 한다"고 역설했다.

그는 이어 ‘대장동 특혜 의혹’ 사건에 대한 특검 필요성을 강조했다.

김 원내대표는 "전날 민주당이 3월 임시국회에서 이를 처리하는 데 문제가 없다고 한 만큼, 말로만 그러지 말고 대장동 몸통 규명을 위해 중립적이고, 공정한 특별검사를 임명하는 데 협력하라"고 다그쳤다.

아울러 “도둑이 도둑을 잡겠다는 꼼수는 더 이상 통하지 않는다”며 “가짜 특검으로 말장난하지 말라”고 이재명 상임고문을 겨냥했다.

그는 특히 "이 후보를 민주당 대표로 세워 사건을 덮겠다고 생각했다면 커다란 착각"이라며 "거대한 부정부패의 뿌리는 감싸는 게 아니라, 제거하는 게 유일한 해법"이라고 충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