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꿈드림 청소년동아리활동 ‘떡케잌만들기’

2017-02-14     양병모 기자

여주시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에서는 지난 7일 천송동에 위치한 카페에서 꿈드림 청소년동아리 활동을 진행하였다. 이번 동아리활동에서는 8명의 학교 밖 청소년들이 참여했으며, 내용은 전통문화체험으로 떡케이크 만들기를 운영, 청소년들의 소속감과 책임감으로 친목을 도모하고자 하였다.

이번 동아리 활동에서는 우리 고유의 전통문화를 아끼고 소중히 생각하는 마음과 고향에 대한 애향심 및 다양한 경험을 통한 사회적응력과 정서교류를 통해 심리적 안정감을 갖도록 하였다. 또한 떡케이크를 만드는 과정에서는 사전지식을 습득하고 직접 만들어보는 체험을 통해 호기심 충족 및 완성된 작품에서 성취감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이번 활동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처음에 떡 만들기를 한다고 해서 흥미가 별로였는데, 앙금으로 장미꽃을 완성하고 나니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겼다.”며 “완성된 떡케이크를 보니 너무 예쁘다.”고 말했다.

여주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는 학업중단청소년상담 및 진로, 무료 건강검진, 취업지원, 집단상담 교육프로그램, 검정고시, 자립지원, 멘토단 운영 등 다양한 활동 지원과 청소년동아리 활동을 매월 1회 운영하고 있다.

또한 올해 4월과 8월 검정고시에 응시할 학교 밖 청소년들을 모집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