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진대학교 간호학과, 4년 연속 국가고시 100% 합격

2021-03-14     김성운 기자
대진대학교

대진대학교 간호학과는 61회 간호사 국가고시에서 올해 졸업생 전원이 합격하는 쾌거를 이뤘다.

이러한 성과는 지난 2018년 첫 졸업생을 배출한 이후 4년 연속 100% 합격이라는 성과를 달성한 것이다.

이들 합격생들은 이미 상급의료기관과 대학병원 및 유수 의료기관에 취업을 확정한 상태다.

대진대학교 간호학과는 대진의료재단 분당제생병원과 경희의료원, 강동경희대병원, 의정부성모병원, 일산병원, 일산차병원 등 국내 유수한 협력기관에서 양질의 임상실습교육을 받고 있으며, 졸업 후, 의료현장에 즉시 투입할 수 있는 준비된 전문 의료인을 양성하고 있다.

대진의료재단 1480병상을 보유하고 있는 동두천 제생병원은 지난해부터 재 착공식을 개최한 가운데 간호학과 졸업생들에게 새로운 취업 문을 열게한 기대감으로 졸업생들은 예상하고 있다.

대진대학교 간호학과 강정희 학과장은 대학의 전폭적인 지원과 학과 교수들의 교육에 대한 열정으로 4년 연속 100%의 결실을 볼 수 있었고 밝혔다.

특히 시뮬레이션 센터를 포함한 최신 교육시스템과 학습 성과 중심의 탄탄한 교육과정, 우수한 임상실습 기관과의 협력체계 등이 짧은 시간동안 대진대학교 간호학과를 성장시킬 수 있었던 비결이라고 밝힌 강 학과장은 앞으로 전문성과 인성을 겸비한 간호인재를 배출하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