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로얄로타리클럽, 국내‧외 봉사·후원 실천하는 ‘초아의 선두주자’

손남덕 회장, 어려운 이웃 ‘도울 수 있음에 감사’ 국제로타리 3750지구 소속, 창립 제11주년 맞아

2021-01-24     김삼철 기자

화성시 중앙로에 자리 잡고 봉사를 실천하고 있는 화성로얄로타리클럽이 창립 제11주년을 맞이했다.

지난 2010년 창립된 화성로얄로타리클럽은 초아의 봉사정신을 바탕으로 어려운 이웃을 돕고,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는 등 여러 봉사활동에 적극 참여하고 있는 화성지역에서는 없어서는 안 될 봉사단체의 선두주자이다.

로얄클럽 손남덕 회장은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한 봉사활동 참여에 많은 제약이 따르지만, 주위의 지원이 필요한 독거어르신 및 소외계층과 단체를 방문해 방역 봉사 청소 봉사 독거노인 에어컨 설치 각종 물품 전달 후원금 전달 국제봉사를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화성로얄로터리클럽은 손남덕 회장 취임 후 화산동사무소 저소득 장애인 청소년 1년간 월 20만원씩 2인에게 후원 행복둥지 그룹홈, 화성아름마을 장애인센터, 성신양로원 3곳에 생필품··간식·마스크 등 전달 독거노인 가정 10곳을 선발 에어컨 설치 및 청소 회원농장에서 재배수확한 김장’ 180개 어려운 이웃 전달 차상위계층 어르신 대상 청소, 도배, 부엌 씽크대 교체, 방역, 페인트칠 송산동 거주 불편한 어르신 가정 안전손잡이 설치 안녕동· 송산동·정남면 일대 저소득층에 추석 선물 전달 성녀루이제의집 양로원 제초작업자장면 봉사 차상위 청소년 대상 50여명 위생용품 전달 안용중학교 체육관 기자재 500만원 상당을 기증하는 등 봉사 활동을 펼치고 있다.

손남덕 회장은 창립 11주년을 맞아 봉사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신 90명 회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화성로얄로타리클럽은 남을 도울 수 있음에 감사한 마음으로 봉사활동에 초아의 선두주자가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화성로얄로타리클럽은 국제로타리 3750지구 소속으로 재단 기부 봉사 기부 회원증강을 목표로 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