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인도 받고, 내 지역소식도 보고···부평e음 앱에 ‘부평소식’ 추가

부평소식·문화소식 등 3개 신설, 구정정보·문화행사·영상 등 제공

2020-10-12     이복수 기자
12일

할인도 받고, 내 지역소식도 보고, 인천 부평구가 부평e음 앱에 부평소식을 추가해 모바일 소통행정 서비스를 시작한다.

12일 부평구에 따르면, 구는 언택트 시대를 맞아 부평e음 앱 메인화면에 부평소식콘텐츠를 추가해 구민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기로 했다.

이번 서비스는 모바일을 활용한 스마트한 구정홍보와 소통행정 실현을 위한 것으로, 부평e음 플랫폼 내에 부평소식, 문화소식, 부평구 SNS 아이콘 3개를 신설해 각종 구정정보와 문화도시 부평의 다양한 문화행사, 공연, 영상콘텐츠 등을 구민들이 신속하게 제공받을 수 있도록 했다.

부평e음 앱을 통해 구민과 구정을 이어주는 양방향 소통채널로 자리매김 시킨다는 방침이다.

구는 보다 많은 주민들이 부평e음을 편리하게 발급받을 수 있도록 12일부터 기존 22개 동 행정복지센터를 포함해 구립도서관(부개, 삼산, 부평기적)3곳과 부평지하상가, 부평우림라이온스밸리 등을 추가해 부평e음 카드 현장발급센터도 확대 운영하기로 했다.

차준택 구청장은 부평e음 카드 현장발급센터 운영 확대로 부평e음 가입자 모집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며 정보화 시대의 새로운 패러다임에 발맞춰 맞춤형 행정서비스를 제공, 구민과의 열린 소통이 이뤄지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