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도민체전 개최지 어디? 용인시, 도민체전 유치 온라인 서명운동에 돌입

도민체전 유치 지자체, 용인시 포함 가평군과 성남시 3파전

2020-09-19     허찬회 기자
(사진제공=용인시청)

"2022 도민체전 개최도시는 어디가 될까" 현재 2022년 도민체전 유치전에는 용인시를 비롯해 가평군과 성남시를 포함해 3파전인 가운데, 용인시가 2020년도 경기도민체육대회를 유치하기 위해 서명운동을 펼치는 등 발빠르게 움직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19일 용인시에 따르면, 시는 용인시민들의 적극적인 지지가 2022년 경기도민체전 유치에 큰 힘을 보탤 수 있다고 판단, 시민들을 대상으로 유치기원 온라인 서명 운동에 일찌감치 돌입했다.

온라인 서명은 한 달 동안 시 홈페이지 시민 참여란에 마련된 '온라인 신청접수' 2022년 경기도 종합체육대회 유치 기원 온라인 서명 코너에서 참여할 수 있다.

또 읍·면·동에 배포되는 홍보물의 바로가기 QR코드를 스마트폰 카메라로 인식해 참여할 수 있다.

시는 지난 5월 경기도체육회에 도민체전 유치 신청서를 전달한 후 시 체육시설 전수조사를 통해 ‘백서’를 제작하고, 유치 기원 슬로건 선정을 선정해 본격적인 유치활동에 나섰다.

여기에 각 읍·면·동 체육협의회를 비롯한 각종 민간단체에서 각종 유치 결의대회를 이어오고 있다.

시 관계자는 “2022년 경기도 종합체육대회를 유치해 시의 훌륭한 인프라를 알리고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이 온라인 서명운동에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도민체전을 유치하고 개최하게 되면, 많은 선수들이 오가는 등 코로나19로 어려워진 지역경제에도 활기를 불어넣을 수 있는 것으로 판단한다"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