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혁신교육지구 운영委’ 개최

道·시의원·교사·학부모 등 14명 참석 교육지구 사업 전반적인 방향 ‘심의’ 최종환 시장, “의제 발굴 지원” 당부

2020-07-31     박남주 기자
파주시는

파주시는 지난 29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창의·꿈·평화 교육도시’ 파주를 함께 이끌어갈 2020년도 제1회 혁신교육지구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날 운영위엔 이진 도의원과 박은주·목진혁 시의원, 교직원, 학부모, 시민 등 14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3월 1일 구성된 사업 정책 및 연간 대상 선정, 지원규모 등 혁신교육지구 사업의 전반적인 방향을 심의했다.

앞서 운영위는 박은주 시의원을 위원장에, 강정수 석곶초등학교 교장을 부위원장으로 각각 선출했으며, 2020년 파주혁신교육지구 사업을 공유하는 등 폭넓은 의견을 교환했다.

2020년 파주혁신교육지구는 ▲창의·꿈·평화로 함께 만드는 교육도시 파주 모델 구축 ▲지속 가능한 행복 파주교육 인프라 구축 ▲학교와 마을이 함께 만드는 파주교육 공동체 운영의 3대 목표 아래 마을강사(예술·역사·생태·평화) 연계 프로그램, 파주진로체험지원센터, 파주꿈나루버스, 파주마을대학 등 23개 사업을 추진 중이다.

최종환 시장은 위촉장 전달 후 “올해는 파주혁신교육지구 사업 원년의 해로 비록 경기도 시·군 중 뒤늦게 시작했지만, 자발적인 마을교육공동체 문화와 함께 빠른 길이 아닌 바른길로 가고자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시(市)가 선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파주 특성에 맞는 혁신교육지구 사업 방향 설정과 의제 발굴에 많은 지원을 부탁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