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의회, ‘제7대 후반기 의장단’ 선출...의장에 한양수 의원·부의장에 조인연 의원

자치행정위원장 민주당 박대성 의원 선임 도시산업위원장 민주당 이용욱 의원 배정 의회운영위원장 민주당 목진혁 의원 기용 한양수 의장 “시민을 위한 의회 만들겠다” 조인연 부의장 “행동으로 대안 제시할 것”

2020-07-01     박남주 기자
파주시의회는

파주시의회는 1일 제7대 후반기 개원식을 갖고 단독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소속 한양수 의원(파주, 원롱, 금촌1,2,3)을 소속 의원 전원 찬성으로 선출했다.

이어 부의장엔 미래통합당 소속 조인연 의원(문산, 법원, 적성, 파평, 군내, 진동)을 뽑았다.

이와 함께 자치행정위원장엔 더불어민주당 박대성 의원(조리, 광탄, 운정1,2), 간사엔 매래통합당 이효숙 의원(비례대표)을 각각 배정했다.

도시산업위원장엔 더불어민주당 이용욱 의원(조리, 광탄, 운정1,2), 간사엔 미래통합당 최창호 의원(교하, 탄현, 운정3)을 선임했다.

이 밖에 의회운영위원장엔 더불어민주당 목진혁 의원(파주, 월롱, 금촌1,2,3), 간사엔 미래통합당 안명규 의원(파주, 월롱, 금촌1,2,3)이 맡았다.

(사진제공=파주시의회)

한양수 의장은 인사말을 통해 “후반기 의장으로 선출해 주신 것을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후반기엔 동료의원들과 작은 것까지 소통하고 공유하며, 시민들과 함께하는 의회, 시민만을 위한 의회를 만들겠다”고 다짐했다.

조인연 부의장도 “모두가 파주시민과 동료 의원들의 덕분”이라며 “대의민주주의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등 말보다 행동으로 대안을 제시하는 시의원이 되겠다”고 약속했다.

다음은 후반 2년(2020~2022년)을 이끌어갈 소속 의원 명단.

▲손배찬 의원(더불어민주당 교한, 탄현, 운정3) ▲최유각 의원(더불어민주당 문산, 법원, 적성, 파평, 군내, 진동) ▲이성철 의원(더불어민주당 문산, 법원, 적성, 파평, 군내, 진동) ▲윤희정 의원(미래통합당 조리, 광탄, 운정1,2) ▲박은주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 <이상 13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