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협치협의회, 온라인 제1차 정기회의 개최

2020-06-08     김소영 기자

 

안산시협치협의회가

안산시협치협의회가 8‘2020년 제1차 안산시협치협의회 정기회의를 열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

안산시협치협의회는 민선7기 윤화섭 시장의 공약사항 중 하나로, 시민과 함께 소통하고 민관이 협력해 시 발전을 위한 정책을 논의하고 제안하기 위해 각 분야 전문가와 시민, 공무원 등 70명의 위원으로 구성돼 지난해 4월 출범했다.

이날 시청 제1회의실, 경기테크노파크 다목적실과 대회의실 등 3곳으로 인원을 분산해 동시에 열린 회의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방역을 위해 온라인 영상회의로 진행됐다.

회의는 2020년 신규위원 위촉과 민선7기 공약사항 심의, 2019년 협치위원 활동내역과 2020년 운영계획 보고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온라인과 휴대폰 영상을 보며 논의하는 회의방식에 참석자들은 낯설어 하면서도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춘 새로운 디지털 회의문화로 자리매김 하기를 기대했다.

최창규 협치협의회장은 작년에 출범한 협의회가 많은 가시적인 성과를 내고 있고, 올해도 민·관 소통과 협치를 통해 시민이 살맛나는 시정을 펼칠 수 있도록 제 역할을 다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윤화섭 안산시장은 신규 위촉 위원들에게 환영의 인사를 전하고 협치협의회가 안산시와 함께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하게 시민을 보호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통한 코로나19 위기 극복에 앞장서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