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 중구 - 남동구, 연세대학교와 손 잡았다

지역현안 문제해결연구개발 지역사회발전·사회적경제 활성화 사회적경제 우수인재 발굴·지원 등

2020-06-04     김광섭 기자
동구는

동구는 중구, 남동구, 연세대학교와 함께 4지역사회 발전 및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지역문제 해결, 미래지향형 우수인재 발굴 및 육성, 사회적경제 교육프로젝트 공동추진 등 인천광역시 3개 구()와 연세대학교가 유기적인 협력 체제를 구축해 사회적경제의 지속적 성장을 위한 토대를 구축하고 궁극적으로는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이루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협약에 따른 구체적인 실천방안으로 인천광역시 3개 구()와 연세대학교는 지역현안 문제해결을 위한 연구개발 사회적경제 교육컨텐츠(교재 등) 개발사업 사회적경제 교육과정 기획 및 운영 ()년 사회적경제 우수인재 발굴 및 지원 ()년 미래교육과 글로벌 협력사업 등을 위해 협력하게 된다.

한편, 본 협약에 따른 첫 번째 프로젝트로 이달 중순부터 사회적경제기업가 역량강화(10)와 사회적경제기업 경쟁력 강화(10)로 구성된 사회적가치 최고위과정(20)’가 운영해 사회적경제 교육분야에 새로운 변화를 주도할 예정이다.

허인환 구청장은 사회적경제는 우리가 함께 더불어 성장하는 사회를 만드는 첫 걸음이자 지역에 새로운 긍정적 변화를 만들어가는 시대적 요구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번 협약은 지역사회 문제해결을 위해 관과 학이 함께 고민하고, 그 변화를 주도할 미래자원들이 사회적경제를 통해 희망을 꿈꿀 수 있도록 지원하는 아름다운 동행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