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의회 박남숙 의원, 청소년 대상 특강 진행

오는 22일 청소년 방과후 아카데미

2020-02-20     허찬회 기자
박남숙

용인시의회 박남숙 의원이 청소년들의 미래의 진로역량 등을 위한 특강 봉사자로 나선다.

박 의원은 오는 22일 용인시 청소년 방과 후 아카데미에서 열리는 내 꿈 찾기 및 진로 시의원이 되기까지라는 제목으로 진행되는 특강 강사로 활동한다.

현장 경험과 지식을 청소년에게 전달함으로 진로에 대한 동기부여의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진로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계기를 마련해 줄 예정이다.

시의원에 대한 소개 및 역할안내, 자기개발의 중요성 등에 대해 강의 한다.

특강 후 청소년들과 함께 이 달의 직업카드를 작성하며 시의원에 대한 자기의 생각을 정리하는 시간을 갖는다.

박 의원은 특강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했으면 한다자신의 진로를 올바르게 탐색하고, 설계함으로 미래 우리 사회를 이끌어갈 사회구성원으로써 성장할길 바란다고 전했다.

박 의원은 현재 용인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지원협의회 위원장으로 왕성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편 용인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용인시와 여성가족부, 복권위원회가 지원하며, 청소년들의 방과 후 건강한 생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교과학습, 전문체험, 생활지도, 급식, 청소년상담 등 종합적서비스를 제공하는 국가정책지원 사업으로 운영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