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청년 취업캠프’제1기 운영

2020-01-30     최석민 기자
의왕시는

의왕시는 지난해 청년 취업캠프’, ‘원데이 직무캠프등과 같은 다양한 청년 취업프로그램을 운영한데 이어 올해도 청년 취업준비생들을 위해 지난해 참여자들의 만족도가 가장 높았던 청년 취업캠프프로그램 1기를 2월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작년에 운영된 청년 취업캠프4회에 걸쳐 총 81명이 참여했으며, 공기업 등에 총 25명이 취업돼 서류작성과 면접 준비가 미비한 청년들에게 취업에 대한 자신감을 갖고 도전하는 계기를 제공했다.

의왕시에서는 올해에도 총 4회를 운영할 계획이며, 취업캠프 외에도 직무캠프와 NCS집중캠프 등도 추가로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에 운영되는 청년 취업캠프는 만 19세 이상 34세 이하 미취업 청년이면 누구나 접수가능하며, 소그룹 밀착 코칭으로 운영됨에 따라 인원은 18명으로 제한되고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접수는 23일부터 214일까지이며, 캠프는 218일을 시작으로 21, 25, 2814시부터 18시까지 총 4회로 진행될 예정이다.

취업캠프 주요 내용으로는 입사지원서 및 자기소개서 1:1 코칭, 알짜기업분석 및 역량자기소개서 작성, 1분 스피치 작성, 미니면접 등 전 과정을 전담코치가 배정돼 시작부터 사후관리까지 이루어진다.

김상돈 의왕시장은 취업캠프를 통해 취업 역량을 강화해 많은 취업 준비생들이 취업에 성공하기를 바란다면서 취업 준비생들의 니즈(Needs)를 잘 파악해 많은 청년들이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좋은 프로그램을 더 많이 운영할 것을 담당부서에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