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 김용진, 출판기념회 인산인해… “새 변화 이끌 것”

2020-01-13     송석원 기자
김용진

() 기획재정부 2차관 김용진(57) 더불어민주당 이천시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지난 12일 이천 미란다호텔 미란다홀에서 공공기관에 날개를 달자출판기념회를 가졌다. 출판기념회 행사장은 미처 입장하지 못한 사람들이 밖에서 줄을 서는 등 인산인해를 이뤄 시종일관 놀라움과 관심이 뜨거운 분위기 속에서 치러졌다.

참석한 외부 인사들의 규모도 대단했다. 김진표 전() 국정기획자문위원회 위원장을 비롯해 홍영표, 김태년, 이종걸, 전해철, 박광온, 백재현, 최재성, 진선미, 박홍근, 김경협, 김영진, 임종성, 김정우 국회의원 등 여권 핵심인사들과 함께 김동연 부총리 등 김 전 차관과 함께 일했던 장차관들이 대거 참석했다.

,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이재명 경기도지사, 윤호중 당 사무총장, 조정식 정책위원장과 우원식, 도종환, 박광온 의원 등이 영상을 통해 축하의 말을 전달해 왔고, 박영선 밴처기업부 장관, 이시종 충북도지사, 유승희 국회의원이 축전을 보내왔다.

축사를 통해 김진표 전() 국정기획자문위원회 위원장은 김용진 후보를 상상력과 창의성이 풍부한 능력을 갖춘 정부혁신의 적임자이고, 따듯한 마음의 공감 능력을 갖춘 인품의 소유자라고 축하했고, 김동연 전 부총리는 개혁과 공공부문의 실력, 일하는 자세와 태도, 따뜻한 인간성을 모두 갖춘 전문가로 어려울 때 새로운 변화를 이끌 적임자라고 강조했다.

, 이종걸 의원과 참석한 의원 모두 김용진 후보를 공공혁신, 예산재정, 정부혁신 등 국정운영 전반에 걸쳐 검증된 전문가이자 대한민국 최고 실력자로 지방경제 활성화는 물론 중앙정부에도 큰 기여를 할 것이라고 말해 박수갈채를 받았다.

한편, 이천시 주요 기관 및 사회단체 인사들도 대거 참석했다. 엄태준 이천시장과 홍헌표 시의장, 김정수 더불어민주당 이천시지역위원회 위원장과 시도의원들, 그리고 사회, 환경, 노동, 교육, 여성, 문화, 역사, 통일, 예술, 체육, 사회복지 등 각 분야 사회단체장들이 참석해 저자 김용진의 꿈이 이뤄지기를 바라는 마음을 함께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