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청소년정책 우수기관으로 선정

2019-12-18     강상준 기자
의정부시는

의정부시는 지난 16일 여성가족부에서 주최하고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에서 주관한 2019 청소년정책 우수지자체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장상을 수상했다.

여성가족부에서 실시하는 2019청소년정책 우수 지자체 평가는 청소년 정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한 지자체의 우수 정책 사례를 발굴하고 확산해 균형 있는 청소년 정책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것으로, 전국 114곳 지자체를 대상으로 평가를 진행했다.

의정부시는 여성가족부의 6차 청소년정책기본계획에 발맞춰 정책목표, 중점과제, 세부과제 형태로 개편해 청소년의 복지활동참여인성함양 등의 다양한 정책목표를 아우르는 종합정책으로서 시 청소년정책을 총망라한 총괄적이고 종합적인 청소년정책시행계획을 수립했다.

이에 따라 청소년 참여 및 권리증진을 위해 청소년운영위원회, 참여위원회와 청소년 참여예산 원탁토론회를 개최했으며, 노동인권의 올바른 이해와 교육, 멘토 양성을 통한 인식 및 청소년노동환경 개선 도모를 위해 Happy Work교실 및 매니저 사업을 추진했다. 특히 2019년에는 정책결정자인 시장, 시의장, 교육장과 함께 차세대위원회를 개최해 청소년과 함께 청소년의 정책제안을 심도 있게 논의하고 공유하는 뜻깊은 자리를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