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다자녀카드 발급실시...맘(mom) 애(children) 좋은 화성 다자녀카드

2019-11-10     김삼철 기자

화성시 정책기획과(과장 장경의)는 8일 다자녀가정 자격 확인용 카드를 발급해준다고 밝혔다.

시는 다자녀가정이 혜택을 받기 위해 각종 서류를 제시해야하는 번거로움을 줄이고자 맘(mom) 애(children) 좋은 화성 다자녀카드를 발급한다.

접수는 11월4일 부터(접수 후 발급까지 약 3주 소요)진행 했으며, 주민등록상 화성시 거주자로 세 자녀 이상 다자녀 가족 중 만 19세 미만 미성년 자녀 및 미성년 자녀를 양육하고 있는 부모를 대상으로 발급한다.

신청은 관내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부 또는 모 가 방문하면 된다.

다자녀카드의 유효기간은 접수일로부터 5년 또는 마지막 미성년 자녀의 만 19세 도래일 중 짧은 기간 까지이며, 공공체육시설 이용료 30% 감면, 기타 입장료 및 수강료 감면 등의 혜택(화성시 홈페이지에서 ‘다자녀’로 검색하여 확인 가능)을 준다.

장경의 정책기획과장은 “맘애 좋은 화성 다자녀카드 발급으로 시민들은 매번 서류를 제시해야하는 번거로움을 덜 수 있고, 공무원들은 자격을 확인하기 위해 일일이 많은 시간을 들일 필요가 없어질 것”이라며, “앞으로도 관내 다자녀가정이 보다 편리하게 폭넓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