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문화재단, 우리가족 토요탐방 개최

오조봇으로 걷는 나만의 만세길 운영

2019-11-05     김삼철 기자

()화성시문화재단은 4일 제암리31운동 순국기념관에서 코딩을 활용한 오조봇으로 걷는 나만의 만세길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함께 걷고, 함께 하는 우리가족 토요탐방프로그램은 초등학생들이 가족과 함께 만세길을 걷고, 쉽고 재미있게 역사를 배울 수 있다.

먼저 119일에는 초등학교 4학년에서 6학년을 대상으로 만세길을 걸으며 듣는 화성 31운동 이야기를 진행한다. 전국에서 가장 격렬한 만세운동으로 유명한 우리 지역의 역사를 올바로 알고, 자부심을 심어줄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16일에는 코딩을 활용한 오조봇으로 걷는 나만의 만세길을 운영한다.

아이들의 흥미를 높일 수 있는 오조봇을 활용하여 보다 재미있게 만세길에 대해 알아갈 수 있다.

23일에는 1학년에서 3학년까지 어린 학생들을 위해 율동과 이야기책으로 배우는 독립운동가 홍면옥을 진행한다. 30일에는 기념관 속 숨겨진 미션을 찾아 가족과 함께 화성의 독립운동을 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모든 교육에는 부모님들을 위한 만세길 설명 자료를 제공하여, 엄마아빠가 직접 자녀들에게 역사 교육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어린이들을 위해 학교연계교육에서 활용하고 있는 교육교재들을 사용하여, 학교에서 배운 것들을 생생하게 다시 되새겨 볼 수 있는 시간이 될 예정이다.

한편, 프로그램 참여는 114일 월요일부터 화성시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되고, 매 회 프로그램은 10가족을 모집하며, 선착순 마감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