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륜경정 산본지점, ‘으랏차차 피구교실’ 운영 협약 체결

2019-08-29     장은기 기자

국민체육진흥공단 경륜경정총괄본부 산본지점은 지난 28일 군포시 관모초등학교에서 ‘KSPO 으랏차차 피구교실’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박병배 산본지점장, 조길현 관모초등학교장, 군포의왕교육지원청 등 3개 기관 임직원 3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강사비를 지원하며 관모초교는 피구교실 운영을 담당하는 내용이다. 유소년에게 스포츠 교육 프로그램 기회제공의 일환으로 열리는 피구교실은 전문 피구경력자를 섭외해 1:1 개별 레슨을 진행하고 기술과 노하우를 전수하는 방식으로 올 연말까지 내실 있게 운영할 예정이다.

군포시에 거주하는 유소년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으랏차차 피구교실을 통해 국민체육진흥공단의 사업 건전화 이미지를 확대하고, 지역주민과 공감소통의 장을 열어 경륜 스포츠 문화교실 내실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박병배 산본지점장은 “공공성을 지닌 양 기관이 함께 협업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상생관계를 조성한다는 점에 시사하는 바가 크다”고 말했다.

조길현 관모초교장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체육에 관심 있는 학생들에게 스스로의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체육 꿈나무 육성의 초석을 마련해줬다는 의미에서 대단히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산본지점은 경주가 없는 월·수·목요일에는 지역주민들의 문화 활동을 위해 스포츠댄스, 요가교실, 노래교실 등을 운영하고 있다.